(사진 = 청도군 제공)
[청도=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사)한국농업경영인청도군연합회는 25일 청도국민체육센터에서 ‘제29회 한국농업경영인청도군연합회 가족화합 한마당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이승율 청도군수, 이만희 국회의원, 박기호 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각 기관단체장 및 내·외 귀빈, 농업경영인회원 및 가족 8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청도군 농업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군연합회 유성훈 사무국장과 이종호 각북면회 부회장이 청도군수 표창패를 받았으며, 박윤현 회원이 국회의원 표창패를 수상 하는 등 15명의 우수회원이 수상을 했다.
김동우 회장은 “이번 한마당대회를 통해 회원들간의 화합과 사기를 높이고 농업경영인연합회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청도농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율 군수는 “청도군농업경영인연합회가 선도적으로 청도군 농업을 이끌고 살기 좋은 부자농촌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역동적인 민생청도를 건설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2019 청도군수배 종목별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사진 = 청도군 제공)
청도군체육회가 주최하고 가맹경기단체가 주관하는 ‘2019 청도군수배 종목별 체육대회’가 22일부터 5월31일까지 청도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를 비롯해 7곳에서 개최된다.
이날 개회식에는 이승율 청도군수, 이만희 국회의원, 박기호 청도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군의원, 각 기관 단체장과 체육회 임원, 선수 등이 참석했다. 1200여명의 선수와 임원들은 각 종목별 단체전과 개인전에서 한해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청도군수배 종목별 체육대회는 10개종목을 한곳에 모아 개최함으로써 가맹경기 단체 상호간 우정과 친목을 도모하고 청도체육의 저변확대와 상호화합을 다지는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율 군수는 “이번 청도군수배 종목별 체육대회 통해 우수한 선수 발굴과 향상된 경기력으로 4월에 경산에서 개최될 제57회 경북도민체전에 상위입상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의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찾아가는 청도 이동거리상담
(사진 = 청도군 제공)
청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또래관계, 학교적응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도경찰서와 연계해 이동거리상담(아웃리치)을 운영했다.
이번 이동거리상담에서는 학교폭력예방 OX퀴즈, 요즘고민과 친구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해결책을 포스트잇에 적어 다른 친구들이 함께 나누도록 했다.
최호송 청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신학기 청소년들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는다. 학부형 및 교사의 세심한 관심과 격려가 필요하다”면서 “청소년들이 당면하고 있는 각종 문제를 다각적으로 접근하기 위해 문화 공간 및 학교 등 여러 장소를 방문해 이동거리상담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