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경상대학교(GNU·총장 이상경)는 13일과 14일 경상대학교에서 열리는 ‘제9회 아이좋아 대학진학 박람회’ 기간 중 경상대학교 모든 학과를 대상으로 대입상담 및 진로ㆍ진학 체험을 제공하는 ‘GNU Open Youth Festival 학과 안내’ 행사를 마련한다.
경상대학교 입학본부(본부장 박상식)에 따르면 ‘GNU 오픈 유스 페스티벌 학과 안내’는 개인별 맞춤식 대입상담을 통해 사교육비를 줄이고 대학 진학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이를 통해 고교 생활 전반을 컨설팅함으로써 학생·학부모가 만족하는 최고의 진학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상대학교 학과 안내 체험은 대학진학 박람회 기간 동안 박물관 및 고문헌 도서관에서 이틀 연속 계속되며, 경상대학교를 포함해 7개 일반대학(4년제) 89개 학과가 참여한다.
지난해의 경우 양일간 1만 5000여 명이 다녀갈 정도로 인기 높은 프로그램으로, 올해도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에 필요한 보다 구체적인 학과 상담과 정보가 제공되어 진로-진학 설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상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대학진학박람회에서 학생 자신의 특성과 진로 적성 역량 등 실질적인 상담이 이뤄져 자신의 꿈과 미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대학을 선택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상대학교 입학본부는 경남지역을 대표하는 거점국립대학으로서 지역의 중ㆍ고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 기회와 대입 진학상담 지원으로 지역 학생들이 사교육 부담에서 벗어나도록 하기 위해 경상남도교육청과 공동으로 대학진학박람회를 알차게 기획하고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학생 자신의 역량과 특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형태의 입학컨설팅과 상담 프로그램 제공으로 대학진학박람회에 참가하는 4만여 학생들이 학교 교육과정에서 체험할 수 없는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아낌없는 지원할 예정이다.
경상대학교 이상경 총장은 “이번 대학진학박람회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2020학년도 다양한 대학별 입시 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대학진학에 도움이 되는 많은 정보들을 제공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학일자리센터, ‘직무 역량강화 리더십 캠프’ 운영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 대학일자리센터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사천 KB인재니움에서 ‘경남도내 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직무 역량강화 리더십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캠프는 2017년 도내 마이스터고ㆍ특성화고를 대상으로 개최한 진로ㆍ취업 특강 ‘꿈을 JOB는 프로젝트’에서 시작해 보다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확장된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올해 캠프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다.
이번 캠프는 1박 2일 동안 직무역량 중 리더십 역량강화를 위한 것으로, 캠프에는 마이스터고ㆍ특성화고ㆍ일반고 재학생 45명이 참여한다.
교육내용은 공동체에서의 리더십 강화와 꿈과 비전을 인지한 목표 설정을 위한 것으로 셀프 리더십, 리더의 자세, 소통 리더십, 액티비티(Activity) 팀 프로젝트, 열정과 비전을 갖춘 리더 되기 등이다. 특히 이번 캠프는 개별 활동이 아니라 모둠 활동과 게임 방식으로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교육 내용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경상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장형유 부센터장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프는 체험형 캠프로, 직무 역량 중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