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는 관내 주유소 및 LPG충전소 75개소에 코로나19 감염증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방역 물품을 21일 전달했다.
사천시는 관내 주유소 및 LPG충전소 75개소에 지난 21일 코로나19 감염증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소독제 75개, 손세정제 225통, 마스크 3,750매 등 생활방역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생활방역 물품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이동 제한과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연장됨에 따라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유소 및 LPG충전소에 대해 자발적인 생활방역을 강화하기 위한 대책으로 지원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전달된 생활방역 물품이 불특정 다수의 고객을 상대해야 하는 주유소 및 LPG충전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가 장기화에 접어들었지만, 모두 생활수칙을 준수하고 서로 힘을 보탠다면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용현면 주민자치위원회, 해안도로변 꽃길 조성
사천시 사천시 용현면 주민자치위원회는 22일 용현면 장송 ~ 종포마을 간 해안도로변을 아름다운 꽃길로 조성했다.
사천시 용현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곽순표)가 지난 22일 용현면 장송 ~ 종포마을 간 해안도로변을 아름다운 꽃길 조성에 적극 나섰다.
이날 꽃길 조성 행사에는 용현면 주민자치위원과 면직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송마을 당간 마당에서 용현면 게이트볼장에 이르는 600m구간에 메리골드 1,000본, 다알리아 1,000본, 체리세이지 2,000본을 식재했고, 향후 연속해서 400m 구간을 더 연장해 꽃길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용현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아름다운 꽃길은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면민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주고 사천만을 배경으로 해안도로변에 아름다운 향기를 제공해 생기 있고 매력 넘치는 용현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조성되는 꽃길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피로도가 높아진 면민과 외래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아름다운 꽃을 감상하면서 지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오아시스와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체국 온라인쇼핑몰’ 가정의 달 맞아 특별할인 기획전 개최
사천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27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지역생산제품 온라인 특별판매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 할인행사는 ‘코로나19’로 재고누적과 매출급감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정상운영을 돕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현재 우체국쇼핑몰에는 사천시 41개 기업, 140종의 지역생산 제품이 입점돼 있으며 최대 10%까지 할인을 진행한다.
한편 기획전에서 할인되는 사천특산물은 우체국쇼핑몰의 지역브랜드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체국온라인 쇼핑몰은 2017년부터 사천시와 협약을 맺고 지역생산 농수축특산물 홍보 마케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매출실적이 매년 10% 이상씩 증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할인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해소뿐만 아니라 온라인 판로개척을 통한 우수상품 인지도 제고와 경쟁력 강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