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본점 리뉴얼 오픈 기념 커팅식_(사)삼진이음 홍순연 단장, 삼진인터내셔널 박용준 대표, 삼진식품 이금복이사, 박종수 회장, 황창환 대표, 안홍진 매장 부문장
[부산=일요신문] 삼진어묵이 67년의 역사를 품은 영도본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삼진어묵 영도본점은 제품 구입과 함께 1953년부터 시작된 삼진어묵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역사관을 겸비한, 기존과는 차별화된 공간의 ‘마켓&뮤지엄’ 컨셉으로 새 단장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삼진어묵은 삼진어묵이 지향하는 미래 점포 형태를 ‘마켓(MARKET)’으로 설정하고, 단순히 어묵을 판매하는 ‘마켓’이 아닌 특별한 즐거움과 여유를 제공하는 ‘체험형 마켓’으로 새롭게 정의했다.
삼진어묵 영도본점은 회사의 지향점을 오롯이 담았다. 삼진어묵이 시작된 후 67년간 줄곧 자리를 지켰던 영도본점의 역사적 가치를 보존하고자 ‘마켓’에 ‘뮤지엄(MUSEUM)’을 더했다.
삼진어묵 마켓&뮤지엄(영도본점) 은 제품 진열 및 역사관 공간을 기존 대비 약 2배 이상 확장하는 등 전체면적 367㎡(111평)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구조로 설계했다.
‘마켓&뮤지엄’의 ‘마켓’은 옛 어묵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옛날 어묵과 더불어, 기존의 제품,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을 카테고리 별로 진열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 카테고리는 ▲프리미엄 로스티드 ▲출출할 때, 간식어묵 ▲드시러 오이소 영도해녀촌(로컬 태마 푸드) 등으로 이뤄져 있다.
삼진어묵 영도본점은 제품 구입과 함께 1953년부터 시작된 삼진어묵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역사관을 겸비한, 기존과는 차별화된 공간의 ‘마켓 & 뮤지엄’ 컨셉으로 새 단장했다.
‘마켓&뮤지엄’의 ‘뮤지엄’은 쇼핑을 하며 어묵의 역사와 함께 시대적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했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어묵 제조 가공소인 삼진어묵이 시작된 곳이므로 ‘뮤지엄’은 특별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한다.
삼진어묵 관계자는 “삼진어묵 시작점이기도 하지만 한국형 어묵의 역사가 시작된 곳이기에, 오랜 기간 고심해 새 단장했다”며 “삼진어묵이 새롭게 설정한 ‘마켓’이라는 공간에서 맛, 쇼핑, 경험의 즐거움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진어묵 영도본점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100% 당첨 룰렛 이벤트로, 구매 영수증을 소지한 고객에 한해 해당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며, 당첨자에게는 최대 3만원 상당의 어묵 선물세트 등을 증정한다.
한편, 삼진어묵은 삼진식품㈜(대표 황창환)의 대표 어묵 브랜드로, 반찬용이었던 어묵을 베이커리 형태의 간식용으로 개발해 어묵 열풍을 이끌어내며 어묵의 문화를 만들고 있다. 현재는 다각도의 연구개발(R&D)과 혁신적인 제품 출시를 진행해오며 어묵 시장의 제 2의 도약을 위한 움직임에 앞장서고있다.
김희준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