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경남지역 농축협신규직원 채용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지역인재 채용 확대와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1년 경남지역 농·축협 정규직원 78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밝혔다.
특히 채용비리를 사전에 차단하고, 능력 위주의 인재를 객관적으로 선발하기 위해 서류심사부터 면접전형까지 연령, 학력, 성별 등의 제한 없이 블라인드 채용방식으로 진행한다.
지역인재 발굴에 초점을 둬 채용단위별 응시가능 지역은 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응시자 본인, 부, 모 중 1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로 제한된다.
윤해진 본부장은 “채용절차는 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다”며“농업‧농촌의 발전과 100년 농협을 이끌어갈 참신하고 유능한 지역 인재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금번 채용은 5월 3일 채용공고와 함께 5월 10일까지 지원서 접수 후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농협 홈페이지와 채용 전문업체인 잡코리아 홈페이지의의 채용 공고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NH사랑해요·감사해요 적금’ 출시
NH사랑해요 감사해요 적금 사진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최영식)는 5월 가정의 달과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가족사랑과 고객감사의 의미를 담은 ‘NH사랑해요·감사해요 적금’ 을 출시했다.
‘NH사랑해요·감사해요 적금’ 은 개인을 대상으로 1인 1계좌만 가입 가능하며 5월 한 달간 2만좌 한도로 판매하는 특판상품으로 영업점에서만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12개월 이내에서 월단위로 지정할 수 있고, 가입금액은 초입금 5만원 이상, 매회 1만원 이상, 매월 2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최고금리는 연 3.5%(4월 30일 기준)로 1년제를 가입할 경우 기본금리(0.6%)와 최고 2.9%p 우대금리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 조건은 △지정한 (조)부모 또는 (손)자녀 중 1인의 농협은행 입출식 계좌로 만기해지금액 자동 입금(1.5%p) △농협은행 청약상품 보유(0.7%p) △입출식 계좌에 전월 급여 또는 연금 50만원 이상 이체(0.7%p)로 최고 연 2.90%p의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신규 가입 고객 중 55명을 추첨해 (조)부모 또는 (손)자녀를 위한 100만원 이내의 선물(5명) 및 한삼인 홍삼정을 제공(50명)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시에, 당첨고객 중 희망하는 분들에 한하여 (손)자녀를 위한 영상 편지를 제작하고 등재한다.
NH농협은행은 추후 감동적인 스토리들을 모아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해 농협은행 유튜브 채널 구독자들과 감동 있는 스토리를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