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플라워 아뜰리에, 반려견 아뜰리에 등 공방 체험 교육
지난 봄학기 실시된 유아과학교실 모습.
[일요신문]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이 5월 22일부터 6월 27일까지 유아 및 청소년 대상 ‘봄학기 교육프로그램’ 과 성인 대상 ‘과학 아뜰리에’를 개강한다.
‘봄학기 교육프로그램’은 유아과학교실, 창의탐구교실, SW코딩교실, 창작메이커교실, 주제탐구교실 등 5개 분야 77개 프로그램으로 대면 및 원격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재밌는 실험 위주로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수업은 학년별로 나눠 진행되며 교육기간은 주제별로 1일부터 6주 과정까지 상이하다.
지난 학기에 전국 단위로 신청자가 몰리며 인기를 끌었던 원격 교육도 대폭 확대한다. 전체 77개 중 60개 프로그램이 집에서도 수강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교육에는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가 신설됐다. 초소형 컴퓨터인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해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주제로 창의력을 펼칠 수 있다.
성인 교육프로그램 진행 장면.
수강생들은 영국 BBC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이 주관하는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 2021’아시아 예선에 참가하게 된다.
수강 신청은 국립부산과학관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가능하며 3주 이상 연속과정 수강생 중 80% 이상 출석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국립부산과학관은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공방 체험 교육 ‘과학 아뜰리에’도 개최한다.
5월 22일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꽃을 활용한 플라워 아뜰리에를 개최하고, 6월 19일에는 반려견 행동교정전문가와 함께 반려견 전용 수제비누 등을 만드는 반려견 아뜰리에를 개최한다.
국립부산과학관 김영환 관장은 “대형 교구 사용, 유아 실험 등 대면이 꼭 필요한 수업 외에는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원격교육을 확대했다”며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교육까지 전 생애주기 과학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