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편람은 부서별 각종 민원사무의 신청서식, 구비서류, 처리절차 및 기간, 수수료 등이 수록되어 있는 것으로, 시는 더욱 정확한 민원서비스제공을 위해 분기별로 민원편람 일제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 1월 대규모로 단행된 조직 개편에 따라 시는 ▲민원사무 170종 신규 등재 ▲업무이관, 직제개편 등으로 소관 부서가 변경된 민원 사무 포함 104종 수정 등재 ▲폐지 및 중복 민원 29종 삭제 등 대규모의 신속한 민원편람정비를 추진한 바 있다. 이번 정비에서도 ▲민원사무 2종 신규 등재 ▲내용 및 서식변경 67종 수정 등재 ▲폐지 및 중복 민원 2종 삭제 등을 추가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점점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 민원 업무를 민원인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민원편람 정비의 목적”이며 “앞으로 신뢰받는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장수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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