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부산시장 취임 이후 문화정책의 비전을 제시하는 첫 번째 소통형 포럼
이번 심포지엄은 부산광역시의 청년 예술인 일자리 창출방안에 관한 해법 모색과 확장하는 문화로서 관광 축제, 그리고 도시재생과의 유기적 연결 방안에 방점을 찍었다.
발제자들은 청년예술인 일자리 창출에 관한 창조적이며 혁신적인 안들을 각 파트마다 제안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행사를 기획한 김진해 경성대 예술종합대 학장은 “이번 포럼은 코로나 19사태를 맞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며 전문가들의 일방적인 학술적 포럼이 아닌, 대학생들과 일반 시민들에게도 오픈된 상호소통형 형식으로 진행돼 부산 문화정책 현안들에 대한 공론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해 학장 개회사, 박형준 부산시장 축사에 이어, 1부 순서에서는 이상호 경성대 교수의 사회로 ▲신은주 부산국제춤마켓예술감독의 ‘소외된 지역에 예술을 품다-아트플랜팅’(노영재 무용평론가, 김남진 무용가 토론), ▲강해상 동서대 관광학부 교수의 ‘-예술인과 시민 모두 행복한 축제-축제와 시민 행복’(최재형 T&C 크루즈관광 대표, 김의중 영산대 교수 토론) 등이 열린다.
이어 2부에서는 이성섭 경성대 교수의 사회로 ▲윤보영 샤콘느 대표의 ‘문화로 도시를 재생하다-로컬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제안’(박재욱 신라대 공공인재학부 교수, 조봉권 국제신문 선임기자 토론), ▲박태성 전 부산일보 논설위원의 ‘청년예술인 일자리 창출과 시민문화 확산을 위하여-확장형 부산 문화, 커뮤니티 퍼스트(Community First)로!’(정달식 부산일보 문화선임기자, 강수걸 산지니 출판사 대표 토론) 등이 이어진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온종합병원 “삶 망가지는 게임중독...시간·목표 정해 즐겨야”
온라인 기사 ( 2024.12.08 1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