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 협력.친환경 경영.사회공헌 활동 인정 정부 포상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와 고용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 동반성장위원회 등 8개 정부 부처가 후원하는 이번 포상은 경제적.사회적.환경적.전략실행적 측면에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심층 평가해 진행됐다.
K쇼핑은 국내 중소기업, 지방자치단체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에너지 효율 등 친환경 경영과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왔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동반성장위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 소재 중소기업 입점 비율을 2016년 대비 2020년 11.8%p 확대하고 최근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을 비롯 서울산업진흥원(SBA)과 중소기업유통센터, 해남군청, 전라남도 등과의 업무 협력을 토대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며 유통판로 활성화 와 방송 공익 실현에 앞장서왔다.
또한 K쇼핑 TV채널과 온라인, 모바일, 제휴 오픈마켓 등 유통 플랫폼을 통해 다방면으로 판매를 지원하고, 매월 10일 단위로 월 3회 정산을 실시해 중소기업과 협력사의 부담을 낮추고 우호적인 협력관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K쇼핑 미디어센터 내 친환경 설비 시스템을 도입, TV와 모바일 전용 디지털 스튜디오를 구축했다.
이 외에도 kt wiz와의 공동 사회공헌 업무 협약을 토대로 2017년부터 매년 도움이 필요한 유소년 야구단에 경제적.문화적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또 KTH 임직원들이 조성한 ‘노사랑 기금’을 토대로 2018년부터 서울 그룹홈의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는 등 사회적 책임도 적극 실천하고 있다.
KTH 정기호 대표이사는 “중소기업 유통판로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이천 공동주택 신축 현장 ‘공사중단’으로 물의
온라인 기사 ( 2024.12.13 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