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은 28일 오후 동래구 학산여자중학교와 금정구 금정전자고등학교를 잇따라 방문해 학사일정과 학교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학생과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KT와 에듀테크 기술 협력 위한 업무협약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KT(대표이사 구현모)와 6월 28일 오전 10시 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미래교육의 첨단 에듀테크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4차 산업혁명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미래교육 정착 과 직업계고 학생의 안정적인 일자리 지원 등을 위한 것이다.
이날 협약에서 KT는 보유한 AI, BigData, Cloud 기술을 교육현장에 지원해 부산시교육청 미래교육의 안정적인 정착과 상호 동반성장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직업계고 대상 취업역량 강화 및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과 계열사 현장 체험학습 운영 등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도 적극 지원·협력키로 했다.
부산시교육청은 협약 내용을 바탕으로 세부 실천과제를 올해 하반기부터 학교 현장에 적용할 예정이며, 운영 성과에 따라 협력 사항을 다양하게 확대할 예정이다.
이날 양기관은 ▲첨단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한 학교 교육프로그램 운영 ▲직업계고 대상 직업체험 프로그램 및 안정적 일자리 제공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AI, BigData, Cloud 등 학생 진로교육 협력 ▲부산 미래교육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협약이 글로벌 기업의 첨단 에듀테크 기술을 부산 미래교육에 적용해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학협력을 강화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미래교육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치원 좋은 수업 나눔 토크 실시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6월 28일부터 7월 8일까지 6차례 오후 2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부산지역 유치원 교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2021년 유치원 좋은 수업 나눔 토크’를 실시한다.
이 토크는 수업 실천 우수 교사 7명의 수업 사례 나눔을 통해 교사들에게 자기 수업 성찰 기회를 제공하고, 2019 개정 교육과정과 연계한 수업 방법 개선 및 놀이 지원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28일에는 박지연 송정유치원 교사가 ‘유아도 있고(Go)! 교사도 있고(Go)! 맘껏 놀며 배우는 우리 교실’을 주제로 부산 및 타시도 공·사립유치원 우수 교사들의 교육과정 운영과 유아놀이 활동 관찰 및 기록 등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눴다.
이어 29일엔 박지영 금사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가 ‘노는 교사, 나는 아이들’을 주제로, 30일 김현지 대구 포산유치원 교사가‘개정 누리과정 기반 Let's play 운영의 실제’를 주제로 각각 수업나눔 토크를 가진다.
7월 1일은 최은진 서울 삼육대학교부속유치원 교사가 ‘유아와 함께 만들어가는 개정누리과정 사례’를 주제로, 7월 7일은 김진미 소심유치원 교사가 ‘일상생활에서 만난 3세 유아의 우연한 발견놀이 사례’를 주제로, 7월 8일은 정명숙, 박진경 솔유치원 교사가 ‘숲에서 함께 성장하는 유아와 교사’를 주제로 각각 이야기를 나눈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 토크는 2019 개정 누리과정 시행에 따른 놀이중심 수업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에게 교수·학습 지도방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문해열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부산시] ‘해양 싱크탱크 정책협력 네트워크’ 출범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