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묵고로케 & 프리미엄 분식 브랜드...7월부터 가맹 모집 돌입
삼진식품은 프랜차이즈 브랜드 ‘삼진어묵당’, 직영 어묵베이커리 브랜드 ‘삼진어묵’을 운영하고 있다. ‘삼진어묵’은 1953년 부산 영도구 봉래시장에서 시작해, 지금까지 3대째 어묵 제조를 이어오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베이커리 형태의 어묵 판매점을 오픈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삼진어묵’은 어묵이 비위생적이라는 인식을 어묵베이커리로 불식 시키고, ‘어묵고로케’라는 간식형 어묵을 출시해 프리미엄 어묵으로 소비 트렌드를 주도했다. 현재는 ‘어묵의 문화를 만들다’라는 브랜드 가치를 정립하고 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삼진어묵당’은 ‘삼진어묵’의 ‘어묵의 문화를 만들다’ 가치 실현을 위해 ‘프리미엄 어묵’을 활용한 요리, ‘분식’을 전문으로 하는 어묵고로케&프리미엄 분식 브랜드로 런칭했다.
‘삼진어묵당’의 1호점은 유동인구가 많고, 소비층이 다양한 서울 강남의 중심 역삼동에 자리잡았다. 오픈 이후 실제 매장 최대 일 방문객은 360여 명으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삼진어묵당’은 ‘건강한 재료’, ‘건강한 식감’, ‘건강한 맛’을 핵심가치로 정립했다. 보리새우, 건미역, 다시마 등의 천연 재료 육수, SA급 최상품 연육이 만들어내는 프리미엄 어묵의 쫄깃한 식감, 매실과 사과의 고농축액 첨가를 통한 개발한 삼진어묵당만의 비법소스가 특징이다.
‘삼진어묵당’의 시그니처 메뉴는 어묵파스타떡볶이, 볼로네즈 떡볶이, 매콤로제떡볶이, 그리고 어묵고로케 총 4가지로 구성돼 있다.
삼진식품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삼진어묵당’은 프리미엄 분식과 함께, 그간 삼진어묵 직영점에서만 맛 볼 수 있었던, 삼진어묵의 시그니처 메뉴인 어묵고로케도 판매 중이다.
‘삼진어묵당’의 가맹 상담은 이달 1일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IFS 프랜차이즈 서울)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가맹점 확장을 위한 가맹점주 모집을 시작한다.
'IFS 프랜차이즈 서울'은 프랜차이즈 창업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박람회로, 해당 행사에 ‘삼진어묵당’이 참여하여 예비 점주에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한 창업자를 위해, 7월 5일과 10일 양일 간 삼진어묵당 교육실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삼진어묵당 창업설명회는 삼진어묵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삼진어묵당’은 가맹 계약 선착순 10명에, 가맹비 1,000만원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런칭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삼진식품 프랜차이즈 사업부 윤경근 담당자는 “점주 수익 보존을 최우선으로 하고, 상생 경영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분식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진어묵당’ 가맹점 문의는 삼진식품 프랜차이즈 사업부로 연락하면 된다.
삼진식품은 최근 ‘저염 어묵’ 및 ‘냉동 간편식’을 연이어 선보이며, 어묵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 지난 10월 ‘저염 어묵’으로 출시한 ‘우리가족 깐깐한 어묵’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0만봉을 기록했으며, 최근에는 제23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에서 수산가공식품 부문 1위 브랜드로 삼진어묵이 선정된 바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