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 윤해진 본부장은 청년농업인 육성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 동참하며 미래 농업·농촌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청년농업인 육성 릴레이 응원 캠페인은 청년농업인들이 농촌 현장의 원활한 정착 및 농업을 통하여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농촌진흥청이 진행하는 릴레이 응원 캠페인으로 윤해진 본부장은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정재민 원장의 지명을 받아 동참하게 됐다.
윤해진 본부장은 청년농업인은 지역 농·축협의 미래 조합원이자 핵심인재로 농협중앙회는 협동조합의 존립과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기반 마련을 위해 청년농부사관학교 운영 등을 통해 청년농업인을 육성하고 있다.
청년농업인들이 지역 농·축협의 조합원으로 가입 시, 영농자재 구매 혜택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안정적인 농촌 정착에 든든한 도움이 될 것이라며, 청년농업인들의 조합원 가입도 적극 권유했다.
경남농협은 경남관내 만 45세 미만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청년조합원 가입 확대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6월 16일 현재 추진목표(1,000명)의 49.9% 달성률을 보이고 있다.
한편 윤해진 본부장은 청년농업인 육성 릴레이 응원 캠페인의 다음 주자로 황성보 농협중앙회 이사(동창원농협 조합장)와 이영길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장을 지명했다.
#‘NH농촌현장봉사단’ 돌봄대상자 지원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29일 부산광역시 강서구에 거주하는 돌봄대상자 어르신 댁을 찾아 물탱크를 철거하는 등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
이날 활동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돌봄대상자 어르신이 ‘농업인행복콜센터’로 지원을 요청해 이뤄졌다.
윤해진 경남농협 본부장, 최성환 부경원예농협 중앙회이사 조합장, 박삼재 농협김해시지부장 등 농협 임직원 10여명이 ‘NH농촌현장봉사단’을 구성해 지난해 연이은 태풍으로 붕괴 위험이 있는 물탱크를 철거하는 등 노후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렀다.
지원을 받은 이 아무개(80세) 어르신은 “평소 물탱크가 언제 무너져 내릴까 노심초사 했는데 농협 관계자분들의 참여로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주셔서 너무 감사한 마음뿐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윤해진 본부장은 “노후화된 주거환경 속에서 어렵게 살고 계시는 농촌어르신을 직원들과 함께 돕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앞으로도 농협은 농업인행복콜센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함양산청축협 자연과 어울리는 ‘예쁜농장,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펼쳐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과 함양산청축협(조합장 박종호)은 29일 산청읍에 소재한 축산농장을 찾아 예쁜농장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함양산청축협과 경남농협 직원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지역주민과 공존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벽화 그리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하동수 경남농협 축산사업단장은 “벽화그리기를 통해 외부경관을 개선하고, 방취림 식재로 축산시설의 냄새를 저감시키는 등, 자연친화적이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축산농장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농협은 올해 관내 6개의 농가에 벽화그리기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29개 농가에 2,700여 그루의 나무를 방취림 조성을 위해 식재했다.
#‘NH자산+’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최영식)는‘NH스마트뱅킹’과‘올원뱅크’에서 6월 28일부터 7월 16일까지 비대면 개인종합자산관리 서비스 ‘NH자산+’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너 OO을 알라’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너 적금을 알라’, ‘너 입맛을 알라’, ‘너 센스를 알라’를 테마로 ‘NH자산+’를 신규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4,000명을 추첨해 올원5늘도적금 금리우대(2%p) 쿠폰(1,000명), GS25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3,000명), 강하늘x한소희 한정판 이모티콘(10,000명)을 제공한다.
특히, ‘올원5늘도적금’은 우대금리를 전부 충족하고 금리우대 쿠폰을 적용하는 경우 최대 3.1%('21. 6. 28일 기준)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관계자는“ ‘NH자산+’ 를 이용하시는 고객님이 쉽고 간편하게 자산과 소비 관리를 하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중심의 개인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의 이벤트 페이지 또는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이나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