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가수 ‘박현빈’이 부르는 산업현장 ‘3대 안전수칙 안전송’ 공개
공단은 ‘트로트의 황태자’라는 애칭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인기가수 박현빈 씨의 신곡 ‘한판뜨자’를 개사해 ‘3대 안전수칙 안전송’을 제작했다.
안전송은 원곡의 멜로디에 3대 안전수칙인 추락·끼임위험 방지조치, 보호구 지급·착용에 관한 가사를 담았다.
추락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안전난간과 추락 방호망을 설치하고 끼임 위험이 큰 설비에는 덮개와 울 등의 안전장치를 설치하는 한편, 안전모와 안전화, 안전대 등 보호구를 반드시 착용하도록 안내한다.
4분가량의 뮤직비디오에서는 가수 박현빈 씨가 공단 직원으로 출연해 산업현장의 위험요인을 점검하는 장면을 연출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6월 30일 공단 누리집, APP(위기탈출 안전보건) 등을 통해 내려 받아 안전교육용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유튜브(안전보건공단 안젤이)를 통해서도 제공된다.
한편, 공단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2020년 걸그룹 오마이걸과 함께 안전송 ‘SAFE’와 웹예능을 제작했으며, B.A.P. 문종업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속 거리두기 캠페인송’을 보급하는 등 안전을 주제로 다양한 K-POP 아티스트와 협업한 바 있다.
안전보건공단 관계자는 “추락, 끼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반드시 지켜야할 3대 안전수칙이 이번 안전송을 통해 널리 알려지고, 산업현장에서 지켜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산업현장에 안전실천 및 안전의식 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