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은 7월 7일 11시 병원 중앙로비에서 ‘회복을 노래한다’를 주제로 퍼포먼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오경승 병원장이 직접 구입 · 기증하는 ‘회복(RECOVERY)’이라는 주제의 작품을 장기려기념 암센터 로비에 게시했다.
오 병원장이 기증하는 그림은 송호준 화백의 작품이다. 송 화백은 깊이 있는 작품세계를 추구하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로 부산지역 다수의 병원에도 힐링 작품이 걸려 있다.
그림은 200호 크기의 유화작품으로 2013년 해운대 달맞이에서 미술관식 갤러리로 개관해 2019년 원도심인 보수동으로 이전 개관한 갤러리 H(관장 박미애)가 좋은 작품, 좋은 공간에 걸릴만한 힐링과 치유와 공감을 주는 작품을 선별해 줄 것을 부탁한 오 병원장의 요청을 듣고 송 화백을 소개하면서 시작됐으며, 병원에서 가장 넓은 장기려기념 암센터 공간에서 환자들을 마주하게 된다.
중앙로비 입구에는 병원 개원 70주년을 맞아 1900여 교직원들이 직접 쓴 성경필사본 제본 내용을 전시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성경필사본 행사를 기획한 김영대 원목실장은 “환자들의 건강 및 교직원들의 신앙을 회복하고 복음병원의 비전을 회복하는 의미로, 전 교직원들이 정성으로 성경 전권을 필사했다”며 “개원 70주년을 맞아 사랑의 실천으로 희망을 주는 병원, 사랑받는 병원으로의 회복을 소망한다”고 전했다.
2부 순서로는 부산이 자랑하는 성악가 테너 김지호 씨가 출연하는 음악회를 로비에서 펼쳤다. 테너 김지호씨는 부산출신의 성악가로 젊은 시절 공장에서 일하다 사고 후 노래를 통한 사회 소통을 결심해 힘들게 경성대 음악학과에 입학했고, 이후 독일 쾰른음대에서 음악에만 매진해 ‘투란도트’ 등 오페라 무대에서 활약한 아름다운 사연이 있는 실력파 성악가다.
오경승 병원장은 “팬데믹 상황이 계속되는 어수선한 상황에서도 병원을 방문한 외래환자들과 입원한 환우들에게 음악과 미술작품을 선물해기쁘다”며 “개원 70주년을 맞아 병원의 설립이념을 회복해 환우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치유의 손길을 가지는 교직원들이 되기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회복 행사장에서 고신대병원은 제2의 도약을 위해 준비중인 스마트에코병원 건립을 위해 부산광역시 건축사회의 수,해양건축 전문가인 건축사사무소 메종(대표 조형장 건축사)과 에코델타시티 해양치유건축을 위한 협약도 진행했다.
고신대복음병원은 1951년 6월 한국전쟁 당시 피란민들을 치료하기 위해 영도의 천막병원에서 시작됐으며 초대병원장 장기려 박사의 무소유, 박애 정신이 아직도 살아 있는 지방 사립대병원 중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대한두경부외과학회, 제17회 갑상선연수회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이 주관하고 대한두경부외과학회(회장 권순영)가 주최한 대한두경부외과학회 갑상선연수회가 최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됐다.
갑상선연수회는 고신대, 고려대, 한양대 이비인후과학교실과 대한두경부외과학회가 매년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방역 지침에 따라 제한된 현장 참여와 온라인 참여가 동시에 가능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 시국에도 전국에서 170명이 등록하여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갑상선암을 비롯한 각종 갑상선 질환의 진단과 수술에 대한 최신 지견들이 발표됐으며, 로봇수술, 고주파 시술, 신경 모니터링, 근적외선을 이용한 부갑상선 영상 등 다양한 기술들이 소개됐다.
치료 방법이 까다로운 갑상선암 증례들에 대해 경험이 많은 교수들이 의견을 나누는 증례 토론회는 젊은 의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갑상선연수회 프로그램을 준비한 고신대복음병원 이비인후과 이강대 교수와 이형신 교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갑상선 질환의 최신 지견을 배울 수 있는 연수회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는 것을 느꼈다. 향후 갑상선연수회가 갑상선 질환 치료에 더욱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는 1990년 창립해 국내외 활발한 학술교류로 환자의 치료를 위한 치료기술 개발 및 적용은 물론 기초 및 임상연구를 통한 의술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