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은 8일 오전 10시 30분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박형준 부산시장과 신상해 부산시의회의장, 전직 시의회 의장단, 시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부산광역시의회 부활 3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가졌다.
김석준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지난 30년 동안 부산시의회는 부산시민을 대표해 부산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지역사회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한편,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부산교육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았다”며 “앞으로도 부산시의회가 부산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다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석준 교육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 영상회의 참석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은 8일 오후 3시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전국 시도교육감이 영상으로 참여한 가운데 열린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79회 정기총회’ 회의에 참석했다.
김 교육감은 이날 회의에서 지방교육재정관련 교육의제에 대해 토의한 후 ‘학교용지 확보 등에 관한 특별법’ 개정 요구 등 안건에 대해 협의했다.
#장애인 근로자 보조공학기기 지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공립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장애인 근로자들에게 한국장애인고용공단부산지역본부(본부장 이효성)의 도움을 받아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6월 공립 특수학교 소속 근로자의 장애유형 등을 파악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 보조공학기기 지원을 신청했다. 공단의 심사를 거쳐 부산솔빛학교 등 6개 학교에 근무하는 장애인 근로자 15명이 최종 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번에 지원되는 보조공학기기는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위드톡’, 응급호출 기능을 하는 ‘스마트지킴이’ 등으로 장애인 근로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동인 시교육청 관리과장은 “특수학교 소속 장애인 근로자의 장애유형에 따라 필요한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함으로써 장애인 근로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일반학교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애인 근로자에게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름방학 맞아 학생 안전사고 예방 철저 당부
부산시교육청은 여름방학 동안 물놀이, 폭염, 풍수해 등으로부터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각급 학교에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수칙과 학교시설 안전관리 유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먼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주로 발생하는 학생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물놀이 안전교육을 집중 실시하고, 물놀이 안전수칙, 물놀이 코로나19 예방지침, 안전사고 발생 대처요령 등을 가정통신문으로 배포하도록 했다.
방학 전 폭염 특보 발령 시 단축·원격수업, 휴업 등을 검토하고 학사운영 조정 시에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신속히 안내하도록 했다. 또 냉방기를 사전 점검하고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를 유지하도록 당부했다.
이학생과 교직원들이 폭염에 대응할 수 있는 행동요령을 숙지할 수 있도록 폭염 대비 안전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안전 매뉴얼도 배포했다.
특히 7월 초 장마가 시작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집중호우에 대비해 기상특보 시 학사운영 조정을 적극 검토하고 학생 안전대책을 마련할 것을 안내했다.
이를 위해 학교 주변 취약시설을 사전에 점검하고 위험요소를 제거해 시설물의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했다.
김칠태 시교육청 안전기획과장은 “여름철은 바닷가, 계곡 등지에서 물놀이 기회가 많아짐에 따라 학생 안전사고 위험도 높다”며 “각급 학교에 학생들의 안전지도와 학교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