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남지역본부(본부장 류승완), (사)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회장 최민련)와 19일 도내 무료급식소를 이용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에 500만원 상당의 삼계탕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무료급식소 취약계층의 원기회복을 돕기 위해 목우촌 삼계탕 600세트를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를 통해 직접 마산, 양산, 진주의 무료급식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경남농협과 (사)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는 매년 삼계탕 나눔 무료급식 봉사 행사를 진행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로 기존 복지시설에서 대면 나눔행사 대신 조리된 삼계탕을 전달했다.
삼계탕 전달식에 함께 참여한 류승완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남지역본부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나눔의 손길을 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정규 경남농협 부본부장은 “무료급식소를 찾으시는 어르신들께 복날을 맞이해 여름철 더위를 잘 이겨내시라는 의미에서 삼계탕을 준비했다”며 “경남농협은 나눔 실천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상생하는 정이 넘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직원 사기진작 위한 ‘디지털게시대’ 신규 설치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19일 최영식 본부장, 류승완 금융노조 NH농협지부 경남지역위원장과 관내 우수직원 3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디지털게시대를 본부 건물 2층에 새로이 설치해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번 설치를 계기로 ‘마케팅 MVP’로 선정된 우수직원들을 디지털화면에 상시 게시해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농협 경남본부를 방문하는 외부고객들은 농협은행의 사업을 이끌어나가는 경남 대표직원들의 면면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최영식 본부장은 “사업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우수직원들의 업적을 드높이기 위한 디지털게시대가 설치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각종 지원을 통해 행복한 일터, 성과에 상응하는 보상이 이뤄지는 직장문화를 만들어나가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케팅 MVP’ 제도는 농협은행 경남본부가 자체적으로 운용하는 우수직원 시상 제도로 매월, 매분기 마케팅 사업추진에 공이 큰 직원들을 발굴·포상하고 있다.
#고성군 마암면 일대 하우스 침수농가 복구지원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21일 지난 7월초 장마철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고성군 마암면 일대 파프리카 재배 농가를 방문해 피해 복구 작업을 펼쳤다.<사진>
이번 일손돕기에는 김정규 경남농협 부본부장을 비롯해 농협고성군지부와 동고성농협 직원 약 25여명이 참석했다.
해당농가는 지난 7월초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었으며, 모종 입식을 앞두고 기존 폐농작물을 걷어내는 작업에 일손이 필요하다는 소식을 접하고 긴급하게 지원하게 됐다.
참여자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각자 개인별로 이동하는 등 방역안전 수칙을 엄수해 진행했다.
김정규 부본부장은 “경남농협은 갑작스런 기상악화로 피해를 입은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영농지원상황실을 상시 운영 중에 있다”며 “코로나19로 유휴인력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위해 지속적인 영농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