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나드리, 착한 경북여행 첼린지 이벤트 진행
[안동=일요신문] "경북도는 산, 바다, 숲과 계곡 등 비대면 관광에 최적화된 숨은 명소들이 많은 곳이다."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가 전국의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을 대상, 경북여행을 홍보하는 특별한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착한 경북여행,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경북여행, 경북 캠프닉(캠핑+피크닉)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경북 여행 영상을 인스타그램 릴스(15~30초의 짧은(Short-form) 동영상을 제작·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의 기능)로 제작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8일 도에 따르면 1차로 진행되는 '착한 경북여행 챌린지' 이벤트는 여행하며 플로깅 하기(조깅을 하며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 다회용기 챙겨 여행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뚜벅이 여행 등 지구를 지키며 여행하는 릴스를 찍어 올리면 된다.
챌린지에 참가한 이용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체 샴푸 및 바디워시, 고체 치약, 대나무 칫솔 등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상품들을 담은 친환경 여행 키트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다시 이슈로 떠오른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의 일환으로, 환경 이슈에 민감한 MZ세대(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엄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들을 겨냥하고 있는 것.
한편 반려동물과 함께 경북 해안가 산책, 애견동반 카페, 숙소 등을 방문하고 릴스를 제작해 올리는 2차 이벤트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경북여행 챌린지'와 지역의 차박 명소, 숨은 캠프닉 장소를 찾아내는 3차 이벤트 '경북 캠프닉 챌린지'도 이어서 진행할 예정이다.
김상철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올여름 경북 여행으로 무더위도 식히고, 착한 경북 여행 챌린지로 즐거운 추억도 남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
-
고양시 덕이동 '데이터센터 건립' 주민과 갈등 확산
온라인 기사 ( 2024.11.20 18:26 )
-
경기북부 철도 교통 대변혁…'수도권 30분 생활권 시대' 다가온다
온라인 기사 ( 2024.11.28 11:29 )
-
인천시 숙원사업 '고등법원 설치' 가시화
온라인 기사 ( 2024.11.28 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