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최우수의원...예산절감분야 대상 수상
이번 시상은 매년 1회 경기도 기초의회 의원 중 의욕적인 지방의정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 및 지방자치발전 등에 기여한 의원을 선발하여 이루어지는 포상으로, 박현일 의원은 10개의 수상분야 중 ‘예산절감분야’ 부분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박 의원은 2010년 7월부터 제6대 의원을 시작으로 현재 제8대 의원까지 3선 의원으로 활동하며, 정례회와 임시회 회기 중에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집행기관의 견제와 감시 역할을 해왔다.
특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통하여서는 예산사용에 대한 철저한 감시를 통해 예산낭비를 미연에 방지하고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예산사용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이러한 예산 분야에서의 군민 행복실현과 지방의정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금번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게 됐다.
박현일 의원은 이번 포상을 수여받으며 “경기도를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힘쓰고 계신 기초의원 분들이 많은데 부족하지만 동료 의원님들을 대표하여 받았다 생각한다”며,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군 의원으로서 군민들에게 더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하라는 의미로 알고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비대면 수여로 전달되었으며, 양평군의회에서 소규모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현일 의원은 2014년 경기 동부권 시·군 의장협의회 초대 ‘의정활동 최우수의원’에 선정된 후 지난해 7회 의정환경개선 우수 의원 선정되는 등 혁신적인 관록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박현일 의원은 최근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제2신속대응사단 조기 창설 촉구 대정부 건의안」과, 「이장 기본수당 인상 건의문」, 「어린이집 보육료 인상 촉구 건의안」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건의안 등을 발의한 바 있다.
박 의원은 민간협치네트워크 구축과 시민 예산 참여 제도화, 양평~송파 간 고속도로 착공 대정부 건의문 채택과 농촌 관련 국세, 지방세 감면제도 개선 촉구 건의안, 양평 광역 응급의료센터 유치 및 양수리 교통 환경 개선 촉구 등 국회 방문과 대정부 호소에 혼신의 힘을 ㅤㅆㅗㅅ고 있다.
박 의원은 최근 군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양평군 핵심전략사업 8대 현안에 대한 공직자들의 살신성인 혁명적 과업 수행”을 촉구 하기도 했다. 이어 올들어 코로나19 초비상 속에서도 총 5회에 걸친 지역현안 국회 방문 건의와 숙원 관철을 위한 대정부 건의 등 전방위 네트워크 인맥을 통한 광폭 의 '발품자치'를 실현하고 있다.
그는 “지방공기업 청산 절차 및 부채상환 대책, 시설관리공단 및 친환경농산물 유통판매, 독일마을 추진, 양동공단 본격화, 용문읍 승격 준비, 양동역 철도 연장, 용문산역 건의, 곤지암~강하~양평간 순환철도 연결 등 공직자들의 소임을 다해야 할 때”라고 강조하고 구슬 땀으로 읍면 현장을 누비고 있다.
한편, 박의원은 서울417명, 경기도447명 의원을 대상 언론인 투표로 결정되는 2020년 행정사무감사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사)한국환경정보센터」에서 주최한 '2020년 12월 대한민국 친환경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일구기도 했다.
김현술 경인본부 기자 ypsd114@hanmail.net
-
이천, 탄핵 시위 집회 ‘이천시민 촛불 문화제’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
-
통일재단에 발목 잡힌 가평군 하수관로 사업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45 )
-
경기 이네이트, 이터널 리턴 2024 내셔널 리그 결선서 초대 우승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