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이 9일 오후 1시30분 부산시청에서 열린 ‘2021 장기기증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신상해 부산시의회의장, 안민 한국장기기증학회장(고신대학교 총장),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함께 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오늘 기념식이 장기기증을 간절히 기다리는 환우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개선과 동참을 이끄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우리 교육청도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과 나눔의 가치를 알고 실천하는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관기관과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논의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9월 13·14일 이틀간 오후 2시 남구 아바니 센트럴 부산호텔에서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원할한 추진을 위해 ‘부산직업교육 지역협력 실무위원회 협의회’, ‘지역대학 산학협력단 협의회’를 잇따라 개최한다.
이 사업은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으로서 지자체-교육청 간의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 기반 직업교육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전략 산업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직업계고·지역기업(취업)·지역대학(심화·후학습)이 참여하는 직업 교육 플랫폼을 구축·지원하는 것이다.
부산직업교육 지역협력 실무위원회는 13일 지자체, 지역 유관기관, 지역대학, 직업계고 등 실무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날 실무위원회는 직업계고 선취업·후학습을 위한 혁신지구 핵심 산업 분야(스마트제조, 글로벌관광, 금융정보경영서비스, 라이프케어) 4개 교육과정 편성, 지역 대학 연계 후 학습 프로그램 운영, 지역 기업 취업처 발굴 등 에 대해 논의한다.
지역대학 산학협력단 협의회는 14일 부산지역 22개 대학의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날 직업계고 학생들의 선취업·후진학 사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후진학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내실 있는 방안을 논의한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협의회는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원할한 추진과 직업계고 학생들을 지역산업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열린다”며 “직업계고와 지역사회, 지역대학이 서로 상생하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고 말했다.
#‘학부모 퍼실리테이터 기본교육’ 실시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9월 27·28·29·30일 4일간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사상구 동서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퍼실리테이터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은 학부모들에게 민주적인 의사소통 능력과 회의·토론 등에서 촉진자로서의 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것이다.
이번 교육에서 정현진 한국퍼실리테이션협동조합 대표가 27일 ‘퍼실리테이터 퍼실리테이션 이론과 실습’을, 28일 ‘다양한 도구를 사용한 밍글 방법 이론과 실습’을, 29일 ‘퍼실리테이터의 사고 확장 및 마음 근육 이론과 실습’을, 30일 ‘토론의 규칙 이론과 실습’ 등을 주제로 각각 진행한다.
강병구 시교육청 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은 지난 2017년부터 학부모 퍼실리테이터를 양성하기 위해 실시해 온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부모들이 퍼실리테이터로서 전문 역량을 키워 학교 현장 등에서 민주적인 의사소통 문화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하용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기보] 김종호 이사장, 페루 생산부 장관과 간담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