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은 27일 오후 3시 동구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성공 결의 다짐 대회’에서 축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신상해 부산시의회의장, 장인화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석준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는 경제·문화 올림픽으로서 우리나라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는 물론 부산의 경제가 재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 부산의 학생들이 ‘2030 세계박람회’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유치와 홍보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석준 교육감, ‘2022 주요업무계획 및 예산 종합보고회’ 주재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은 27일 오전 9시 시교육청 별관 전략획의실에서 오승현 부교육감과 시교육청 국·과장 및 5급 이상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주요업무계획 및 예산 종합보고회’ 회의를 주재했다.<사진>
#‘BooK적BooK적 북튜버!’ 한마당 열어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0월 4일부터 29일까지 부산지역 초·중·고 학생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2021 Book적Book적 북튜버!’ 한마당 행사를 연다.
Book적Book적 북튜버는 책을 읽고 생각하고 토론하는 통합적 독서활동을 통해 소통·공유 중심의 온라인 독서교육 콘텐츠 공간에서 자율적으로 참가하는 학생과 교원을 뜻하는 말이다.
이 행사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과 연계한 온라인 독후활동 전개로 독서 분위기를 확산하고 학생과 교원들에게 독서 토의·토론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해 내실있는 독서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다. 지난해에는 학생 442명(초 288명, 중 50명, 고 104명)과 교원 15명이 참가해 책 읽는 즐거움을 함께 나눴다.
이번 행사는 독서 관련 책 소개, 토의·토론, 광고, 인터뷰, 역할극, 에니메이션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3분 안팎의 동영상 콘텐츠 작품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탑재하는 방법으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에게 도서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부산학생독서생태지도 활용 독서 체험활동 브이로그 영상, 우리 학급・동아리 독서 토의·토론 방법 자랑, ‘내 책으로 한 학기 한 권 읽기’소감, 진로독서 워크북 활용사례, 독서 토론리그·한마당 준비 등을 주제로 참가하면 된다.
교원들은 독서 토의·토론 활동 경험 사례, 수업·평가 연계 독서지도 방안 소개, ‘독서수업 문을 여는 50개 Key’ 도서를 활용한 독서 토의·토론 방안 등을 주제로 참가하면 된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 행사는 학생들에게 독서 습관 형성과 자기주도적 독서능력을 향상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독서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교육청은 독서 토의·토론 교육을 활성화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서점들을 지원하기 위해 ‘내 책으로 한 학기 한 권 읽기’ 도서구입비를 지원해 국어과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의 통합적 독서활동에 활용하도록 하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부산시] ‘해양 싱크탱크 정책협력 네트워크’ 출범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