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기장군수는 25일 달음산 등산로 및 달음산 편백나무숲길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등산로 정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사진>
기장군은 올해 상반기에 2억 1,850만원의 예산으로 달음산 등산로 정비와 편백나무숲길 조성과 함께 달음산 옥정사 구간, 기도원 구간, 청소년수련관 구간에 화장실 설치를 완료했다.
올해 제3회 추경으로 확보한 5억원의 예산으로 연말까지 달음산 등산로와 달음산 편백나무숲길, 정관 대천사~추모공원 구간, 일광산 등산로 등 주요 등산로에 대해 안전시설과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현장점검 후 “이번 등산로 정비사업은 어른뿐만 아니라 어린이들까지도 기장군의 숲과 등산로를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등산로를 조성하는 방향으로 진행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위드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등산로 이용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기장군의 등산로를 이용하는 기장군민을 비롯한 전국의 등산객들을 위해 등산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역사학습동아리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운영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역사학습동아리 회원 1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학습동아리, (스마트폰)영상촬영·편집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교육부-2021년 지역 평생교육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습동아리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통한 공동체 소통을 위해 개설됐다. 정관도서관(평생학습관)에서 지난 10월 25일 첫 강의를 시작해 11월 27일까지 운영된다.
교육내용은 ‘영상편집교육’과 ‘역사교육’으로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한 영상촬영·편집 실습, 크리에이터 훈련 등 영상콘텐츠 제작 교육(5회)을 마친 후, 역사전문가와 함께 역사해설 탐방교육(3회)을 진행한다.
역사교육은 ‘공동체를 이롭게 하는 정신문화’, ‘기장의 인문학 걷기 길’, ‘동남해안 변방을 지켜온 기장의 관방유적’ 3가지 테마로 진행되며, 동아리 회원들은 교육내용을 촬영하고 영상콘텐츠로 제작해 ‘기장평생학습TV’ 유튜브 채널에 공유할 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학습동아리 교육 외에도 디지털 역량강화를 통한 공동체 소통 과정으로 ‘기장군 명소 (외국어)유튜브 영상제작’, ‘(기장)마을미디어 팟캐스트 제작’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며 “제작된 학습결과물들은 유튜브 채널, 팟캐스트 채널을 통해 공유하고 기장의 역사·문화·관광자원을 지역공동체와 함께 소통하며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기봉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