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개 시험장 소방시설 등 안전성 확인
다음달 18일 수능시험을 앞두고 81개 시험장에 대한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서다.
앞서 지난 28일에는 포항지역 시험장을 표본으로 교육부와 합동 점검을 벌였다.
수능시험장 안전점검의 주요내용은 시험 중 지진 발생 시 피난통로 확보 점검, 소화기 비치 여부 및 감지기 등 소방시설 작동 여부 점검, 수능시험장 주변 통행로·절개사면·공사장 등의 안전점검, 시험장 난방시설 작동 여부·온수공급·화장실 배관·상하수도 등 동파 예방 점검이다.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 결함 또는 위험요인 발견 시는 긴급 보수·보강 등 조치하며, 다음달 15일까지 안전점검 결과 이행 여부 확인을 완료하기로 했다.
'포항·경주 지진 비상 대책 상황반'도 포항교육지원청내에 설치하며 수능운영팀, 교육안전팀, 지진분석팀, 응급대응팀을 운영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수험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무사히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수능시험장 사전 시설점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경북도교육장학회, 꿈과 희망의 장학금 전달
재단법인 경북도교육장학회는 29일 경북교육청 문화원에서 포항장성고등학교 3학년 남희욱 학생에게 5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남희욱 학생은 어릴 때부터 지체장애를 가졌으나 장애로 인한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고 '2021년도 국가공무원 9급 및 지방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시험'에 동시 합격했다.
남 학생은 "학업과 공무원 시험을 같이 준비하면서 어려움이 많았으나 주위 친구들과 선생님들의 배려와 응원, 부모님의 희생으로 합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국가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성실한 공무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종식 이사장은 "비록 신체적 장애를 가졌으나 남다른 의지와 열정으로 학업과 병행하면서 국가직-지방직 9급 공무원 시험 동시 합격이라는 큰 성과를 이룬 남희욱 학생이 무척 대견하고, 장애를 가진 다른 학생들에게 큰 희망과 자신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
홍준표 "용병 하나 선택 잘못 했을 뿐…기죽지 말자"
온라인 기사 ( 2024.12.08 22:53 )
-
포항서, '제2회 대구경북공항 국제물류포럼'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08 10:33 )
-
[인터뷰] 박창범 전 우슈협회장 "이기흥 회장이 당선되면 종신제 간다"
온라인 기사 ( 2024.12.09 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