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우수사례 소관기관 인증패 수여식에서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자치단체(광역·기초) 우수 혁신사례 중에서 전국적으로 확산 가능한 사례를 선정해 이를 도입하고자 하는 자치단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날 수여식에서는 중점과제에 선정된 김해시, 경남도를 비롯한 6개 지자체가 인증패를 받았다.
김해시는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 중 ‘교통약자를 위한 모바일 호출 서비스 제공’, ‘부엉이 안심타운’ 2개 사업을 수행했으며 혁신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혁신이란 시민들의 일상에서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들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일상의 삶에서 혁신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1년 도로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경상남도에서 실시한 ‘2021년 도로 정비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경상남도에서는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매년 춘·추계 도로정비 기간을 정하고 도내 지자체별 노후도로 포장, 교통안전 시설물 정비, 도로 표지판 정비, 도로변 환경 정비 실적 등에 대한 점검·평가를 하고 있다.
그 동안 김해시는 춘·추계 도로정비 기간에 시 전역 도로에 대한 환경정비를 대대적으로 시행해 노후도로 포장 19개 노선 23km, 인도정비 12개소 4.3km, 도로표지판 정비 22개소, 도로변 풀베기 328km를 완료 했으며 특히 과속방지턱 거푸집 제작 및 시공(자제 특허출원), 어린이보호구역 스마트 안전시설이 모범 사례로 인정받았다.
겨울철 강설로 인한 노면 결빙에 대비, 제설자재 확충(친환경 제설제(톤마대 150t, 25kg 35t), 제설장비 확보(제설 살포기 18대, 자동염수 분사장치 2개소)·작동 점검 등 사전에 철처한 계획을 수립한다.
그 결과 경상남도에서 시행한 도로정비 평가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 및 유공 공무원 표창을 받는다.
박현우 도로과장은 “노후도로 포장과 도로환경 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제3회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개최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지난 16일 고위기청소년 지원 심의와 내년도 사업 방향 논의를 위해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를 개최했다.
실행위원회는 지역사회의 청소년 관련 기관과 연계해 위기청소년에게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안전망으로 매년 4회 이상 회의를 개최해 위기청소년 지원관련 심의 및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관내 20개 기관이 함께 참여중이다.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는 시청, 경찰서, 한사랑병원, 종합사회복지관, 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14개 기관의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총 12명의 위기청소년 지원에 대한 심의도 진행했다.
김해시는 내년에도 특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위기청소년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각 기관의 위원들과 지원방법과 절차를 협력하여 청소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사업을 추진한다.
박종주 김해시여성가족과장은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를 통해 위기청소년을 위한 효과적인 지원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내년에도 지역사회와 함께 위기청소년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부산시] ‘해양 싱크탱크 정책협력 네트워크’ 출범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