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가치 함께 만들어 가는 중소벤처기업의 ESG 동반자
선포식에 앞서 기보 ESG 경영을 이끌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될 기보-ESG 경영위원회 외부위원 연세대 문두철 교수 외 2인에 대한 이사장의 위촉장 수여가 있었으며, 이들은 각계 ESG 전문가로 기보 임원 3인과 함께 기보의 ESG 경영을 책임지게 된다.
본행사인 ESG 경영 선포식에서 '지속가능한 가치를 함께 만들어 가는 중소벤처기업의 ESG 동반자'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공동 선언문에는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기보의 전사적 노력과 지속적인 사회가치 창출 및 투명하고 깨끗한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어서 진행된 기보-ESG 경영위원회 첫 회의에서 기보-ESG 경영 추진계획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으며, 선도적인 벤처혁신 종합지원기관으로서 기보 자체의 ESG 경영혁신과 더불어 중소벤처기업의 ESG 지원방안을 함께 담은 추진안을 의결했다.
그리고 국내 최고의 ESG 전문가인 연세대 문두철 교수가 ‘ESG와 공공기관’이란 주제로 공공기관의 ESG 도입 필요성과 민간확산 역할에 대한 강연을 실시했으며, 외부위원이 패널로 참석하여 기보와 중소벤처기업의 ESG 경영에 대하여 활발한 토론을 진행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탄소감축을 추진 중인 중소벤처기업에 기후 관련 보증을 집중 지원해 정부의 탄소중립정책에 따라 중소벤처기업이 처할 수 있는 어려움을 해소함은 물론,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소셜벤처를 지금보다 크게 확대해 중소벤처기업도 ESG 경영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부산시] ‘해양 싱크탱크 정책협력 네트워크’ 출범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