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1차 서류심사, 2차 대면심사(PT)를 거쳐 교수학습지원 체제 및 운영 실적이 우수한 경남정보대 등 총 3개교만이 선정됐다.
본 평가에서 경남정보대 교육혁신센터는 지난해 대규모 재정을 투입해 멀티스튜디오와 매체제작실 2개실 등 첨단 원격수업 지원시설과 ‘Smart Campus(LMS)’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을 구축함과 동시에 다양한 연수와 특강, 세미나 등을 통해 교수, 강사 등 교원들의 원격수업 역량을 적기에 강화하는 등 코로나 시대 비대면 수업 확대에 발 빠르게 대응해 학생들의 학업에 차질이 없도록 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교육혁신센터는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학습전략, 동기부여 등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학습법 특강’ ▲성적부진학생 학습지원 프로그램 ‘학습클리닉’ ▲성적 우수 학생을 튜터로 지정해 그룹 스터디를 진행하는 ‘튜터링’, ‘튜터링 플러스’와 이외에도 각종 에세이 및 공모전 등으로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경남정보대 송민옥 교육혁신센터장은 “우수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선정된 것은 대규모 투자를 통한 원격교육 및 교수학습지원시설 구축과 다양한 교수학습지원 프로그램 운영의 노력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남정보대는 교수학습지원을 통해 교수와 학생들이 함께 성장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수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선정된 경남정보대에는 교육부장관 지정서와 함께 현판이 수여되며, 12월 14일 교수학습지원센터 우수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