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실현에 기여한 우수 청구상담봉사자 포상
장기요양기관 청구상담봉사자 제도는 장기요양기관 청구업무에 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봉사 정신이 투철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를 선발해 청구 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다른 기관에게 상담 지원을 해주는 제도다.
이 제도는 2012년부터 10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89명의 청구상담봉사자가 2021년 1월부터 11월까지 3,542건의 상담을 수행해 청구와 관련한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공단의 전화 민원 해소에도 많은 도움을 줬다.
장수목 본부장은 “공단과 장기요양기관 간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 내 기관의 청구업무를 지원하는 협력모델로 앞으로도 청구상담봉사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상담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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