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옥천면다목적회관, 전영희 사무국장 대통령 포상 등 개인·단체 표창
양평군새마을회(지회장 김성은,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장인순, 새마을부녀회장 강영혜)가 주관한 이날 대회에는 정동균 군수와 전진선 군의장, 군의원, 이종인·전승희 도의원, 김선교 국회의원, 농협조합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과 12개 읍면 새마을남녀지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온 지도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2022년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화합의 장으로 펼쳐졌다.
행사는 새마을기를 선두로 12개 읍면 회장단 입장과 내빈소개 등 식전행사, 2021 보람의 현장 영상보고, 대회사, 유공자 포상, 축사, 성금전달, 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전영희 사무국장이 대통령 포상을 받은데 이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서종 박주옥, 양동 박계정), 새마을중앙회장 표창(강상 윤필구), 경기도지사 표창(양동 김상덕, 지평 임승자, 양서 김양금, 용문 김덕순), 경기도회장 표창(청운 김창수, 단월 장양이, 옥천 이상미), 경기도협의회장 표창(개군 김종현, 양평 김치환), 경기도부녀회장 표창(지평 민향순, 개군 전미영)이 전수됐다.
이방원(서종), 황도하(청운), 김정남(양평) 원관숙(양동) 회원은 양평군수 표창을, 박웅(양서), 이선길(용문), 박희자(양서), 서춘희(옥천) 회원은 양평군의의장 표창을, 박민영(강하), 김연수(양동), 최창미(강상), 주증경(개군) 회원은 국회의원 표창을 수상했다.
또 엄준철(지평), 윤제건(강상), 남명녀(청운), 김기순(강하) 회원은 지회장 표창을, 정연홍(옥천), 오경섭(단월) 회원은 양평군협의회장 표창을, 이종숙(서종), 임정옥(용문) 회원은 양평군부녀회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봉사대상은 김병연(단월) 회원이 협의회장상, 박우옥(서종) 회원은 부녀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신희구 전 서종면장과 이현주 전 소통협력담당관은 감사패를 수상했다.
3R 자원모으기 경진대회 1등은 서종면새마을회, 2등은 개군면새마을회, 3등은 양서면새마을회가 차지했으며, 2021 종합평가 대상은 서종면새마을회가, 최우수상은 개군면새마을회, 우수상은 양동면새마을회와 강상면새마을회가 차지했다.
김성은 지회장은 대회사에서 “양평군 12개 읍면 곳곳에서 코로나19 방역활동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새마을운동에 매진해 오신 새마을 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내년에도 생명·평화·공동체·지구촌 새마을운동으로 살맛나는 행복한 공동체 양평을 만드는데 앞장 서 나가자”고 당부했다.
정동균 군수는 축사에서 “지난 2년동안 힘든 시간을 감내하고 방역의 최일선에서 열정적으로 애써 주신 양평군새마을회 가족 여러분께 존경과 함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새마을 가족 모두가 함께 우리 양평군을 발전시키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과 김선교 국회의원 역시 축사를 통해 지난 1년 양평군 새마을 가족의 봉사에 대해 노고를 치하했다.
김현술 경인본부 기자 ypsd114@hanmail.net
-
이천, 탄핵 시위 집회 ‘이천시민 촛불 문화제’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
-
김동연, ‘경기남부광역철도’ 이중삼중 안전장치 마련했다
온라인 기사 ( 2024.12.11 17:35 )
-
김동연 “경제 정상화, 정치적 불확실성 제거가 최우선”
온라인 기사 ( 2024.12.11 2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