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남본부는 지난 14일 지역본부 정문에서 같이해서 가치있는 범농협 사랑의 헌혈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이번 범농협 헌혈캠페인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헌혈량이 급감하는 가운데 경남농협 임직원들이 전국적인 혈액부족 상황에서 헌혈참여를 독려하고 생명나눔 활동을 직접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행사에 동참해 뜻을 같이했다.
이날 행사는 김주양 경남농협 본부장, 최영식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장이 제일 먼저 헌혈을 실시해 솔선수범의 모습을 보였다. 또한 경남농협 전 임직원 헌혈 동참 운동을 통해 시군별로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확산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주양 경남농협 본부장은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적극적으로 헌혈에 참여한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헌혈행사와 같은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등 앞으로 경남농협은 적극적 생명나눔 실천운동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경남본부는 헌혈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발열검사와 마스크 착용 등 위생 및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했으며 매년 2~3회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과 단체헌혈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문제해결을 위한 나눔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창원시지부 화훼소비촉진 위한 꽃나눔 및 정월대보름 福 나눔행사 실시
NH농협 창원시지부(지부장 박성호)는 지난 15일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이 겪는 지역 화훼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내방고객을 대상으로 꽃 나눔 행사와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행복기원 부럼 福나눔 행사도 병행했다. 이번 꽃 나눔 행사는 관내 화훼농가에서 생산하는 라런큐러스와 장미 등을 준비해 학교 졸업, 입학식 등의 행사 축소로 판로에 애로를 겪고 있는 관내 화훼농가를 위해 실시했다
농협을 찾은 고객은 "우리 국민 모두가 기념일 등 뜻 깊은 날에 꽃으로 사랑을 표현하는 문화와 우리 농산물 선물 하기 등으로 일상 생활속 화훼소비와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이 활성화 되어 우리 농업인들이 기뻐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성호 지부장은 "지역민과 함께하는 공익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소상공인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희망 선결제 캠페인, 농산물꾸러미 지원, 장학금 지원' 등으로 지역의 경제 회복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번 꽃 나눔 행사로 화훼농가에 코로나 극복에 대한 희망을 전하고 우리 농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가뭄피해 우려지역 농작물 생육상태 점검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6일 최근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가뭄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을 찾아 농작물 생육상태를 점검했다. 최근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경남지역 누적 강수량은 평균 0.1㎜로 평년대비 41.4㎜에 비해 0.2% 수준으로 강수량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날 김주양 본부장, 신해근 농협 의령군지부장, 김용구 의령농협조합장 및 농협관계자들은 의령읍 용덕면 신촌리 소재 양파재배 농가를 찾아 장기간 가뭄에 따른 농가의 어려움을 경청했다. 향후 예상되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농업 관련 유관기관과 함께 대응책을 준비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김주양 본부장은 "최악의 겨울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의 가뭄극복을 위해 농협에서는 지원 가능한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하고 최선을 다해 영농현장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