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은성 방사선사는 고신대학교복음병원 방사선종양학과 IGRT방사선사로 25년 가까이 재직하며, 부산대학교 물리학과 핵물리(박사)를 전공했다. 장 주임은 국내 고리원전부지 주변 환경방사능 연구과제(부산대학교 핵물리방사선기술연구소)를 수행하며 역량을 인정받았다.
장 주임은 원전주변 환경에서 방사성물질의 축적현상을 파악하고 주변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정상가동 시 주변 환경의 환경방사능을 조사·평가하고 원전으로부터 예기치 않은 방사성물질의 방출로 인한 영향을 신속히 평가했다. 국내외 방사선 및 환경관련 학술지에 논문투고 및 발표하는 등 학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장은성 주임은 대한방사선치료학회 보험위원회 간사, 의료정보품질관리학회 부산지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대한방사선치료학회 최우수 논문상, 우수논문상, 부산광역시 방사선사 종합학술대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2016년에는 학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부산시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오늘날 평균수명 연장으로 우리나라는 가장 빠른 속도로 고령화되고 있으며 국민기대수명도 높아지는 등 의료 환경이 급변화고 있다. 이에 걸맞게 전문화, 세분화 되는 의료기사의 추세에 발맞춰 질 높은 보건의료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한 법적,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기에, 부산가톨릭총동문회와 각 단체 의료기사협회는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한 정책현안을 제시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