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7일 창원시 사파동 소재 사회복지법인 동보원(원장 유성애)을 찾아 우리 축산물 나눔 행사를 가졌다.
(사)나눔축산운동본부에서 주관하는 ‘나눔축산운동’은 지속가능한 선진축산을 만들기 위해 2012년부터 시작된 범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운동이며, 매년 도지부별로 참여도와 성과를 평가해 시상을 진행한다. 경남농협(경남도지부)은 2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해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축산물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경남농협 축산사업단 하동수 단장은“코로나로 힘든 우리지역 복지시설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직원들의 마음을 모았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 행사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경남FC와 ‘2022 사랑의 골 적립펀드’ 조성 협약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최영식)는 지난 2월 20일 2022시즌 경남FC 홈개막전이 열린 밀양종합운동장에서 ‘2022 사랑의 골 적립펀드’ 조성 협약식을 가지고 경남도민축구단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과 지원을 보내기로 했다.
이날 NH농협은행 최영식 경남본부장은 손영희 밀양시지부장 등 임직원 50여명과 함께 경기장을 직접 찾아 경남FC 박진관 대표이사와 함께 펀드 조성 협약식 후, 경기를 관람하며 개막전 승리와 더불어 올시즌 경남FC의 1부 리그 승격을 기원했다.
경남FC 메인스폰서인 NH농협은행은 ‘사랑의 골 적립펀드’를 3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해 ‘제1회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배 경남 유소년축구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도내 문화·스포츠 활성화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박진관 대표이사는 “메인스폰서인 NH농협은행의 변함없는 큰 지원과 응원을 받아 올해는 반드시 좋은 성적으로 경남도민들께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식 본부장은 “꺠끗하고 살기좋은 문화도시 밀양에서 ‘사랑의 골 적립펀드’ 협약식을 가져 뜻깊게 생각한다”며 “올시즌 설싸커 3년차 경남FC의 선전을 기원하며 그 여정에 NH농협은행이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사랑의 골 적립펀드’는 기부의사가 있는 기관 또는 개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를 위해서는 NH농협은행 경남본부 공공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내 8개 농협, 2021년 농축협 종합업적평가 우수 사무소 수상
경남농협은 2021년도 농축협 종합업적평가 결과 경남 지역 8개 농협이 우수 사무소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농협중앙회가 실시하는 농축협 종합업적평가는 전국 1,118개 농축협을 20개 그룹으로 나눠 경제사업, 신용사업, 교육지원사업 등 사업전반과 경영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사무소를 선정, 시상하는 가장 권위 있는 농축협 수상제도다.
평가그룹 전국 1위 최우수 농축협은 2개소로 거제농협(조합장 이범석), 수동농협(조합장 임종식)이며, 우수 농축협은 진주원예농협(조합장 강복원), 산청군농협(조합장 박충기), 금오농협(조합장 조상석), 지리산청학농협(조합장 박한균), 옥종농협(조합장 정명화), 정동농협(조합장 강동국) 총 6개소이다. 특히 거제농협은 2020년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종합업적평가 최우수 농축협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코로나19로 어려운 사업 여건 속에서도 농축협 최고의 영예인 종합업적평가 우수 사무소에 선정된 농협의 조합장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들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2022년에도 경남농협은 농축협 경영 내실화와 종합업적평가 우수 사무소 육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으로 농업인과 경남도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