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산시의원 출마 거론됐으나 배우자 간병으로 불출마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지역 간의 불균형 해소와 지역의 특성에 맞는 자립적 발전을 통해 국민 생활의 균등한 향상 및 국가균형발전의 효율적 추진 등에 관련된 중요 정책을 대통령에게 자문하는 기구다. 국가 균형발전의 기본방향과 관련 정책의 조정에 관한 사항을 심의·조정하고,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지표의 개발·관리하며, 국가균형발전시책 및 사업의 조사·분석·평가해 국가균형발전을 촉진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서무건 위원은 이와 관련해 “현재 배우자와 함께 새롭게 터를 잡은 밀양에서 막중한 책임을 맡았다. 지역 균형 발전과 관련한 국정 과제가 제대로 실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기여하겠다”며 “밀양을 비롯한 경남도민의 목소리가 국정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역할을 성실하게 잘해 내겠다”고 말했다.
서 위원은 이어 “2022년은 개정된 지방자치법이 시행돼 지방분권이 실현되는 원년이라 그 어느 때보다 지방분권에 대한 관심과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지역주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소통과 공감을 통해 지역균형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무건 위원은 국립부산해사고등학교와 동의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했고 대학 재학 시에는 부산울산경남 총학생회장 협의회 의장을 맡기도 했다. 특히 그는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세대통합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제20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기업성장지원위원회 부위원장 역임하며 다각적인 시각을 통해 지역과 중앙정치의 중추적인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지역발전과 당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하용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