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활동 준비한다면 주목”…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 진행
이렇게 일상으로의 회복이 그 어느 때보다 빨라지는 요즘 야외 마스크 착용이 의무에서 권장으로 한 단계 내려가면서 야외 활동이 크게 늘고 있다.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4월 한 달간 스포츠, 골프, 아웃도어 상품군의 판매가 작년과 비교했을 때 20% 이상 늘어났다. 올해 1~3월 신장률과 비교해보더라도 10% 이상 늘어난 것이다.
세 상품군 모두 야외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상품군으로 확실히 ‘엔데믹’ 시대를 향해 급격히 변화해 나가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이러한 사회적 흐름을 고려해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10일간 ‘슈퍼 레저(Super Leisure)’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많은 이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스포츠·레저 상품군에 다양한 상품 행사와 이벤트, 볼거리, 상품권 프로모션 등으로 본격적인 고객몰이를 한다. 많은 사람들을 열광하게 했던 ‘뮤닥터 아카데미’ 연습생들의 공연은 5월 5일 한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며, 5월 7일에는 인디 밴드 공연으로 다시 한번 흥을 돋울 예정이다.
지난 해 MZ세대들의 유입으로 국민 스포츠가 된 골프와 관련된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오는 5월 8일까지 7층 특설 공간에서는 골프 어프로치 연습기 브랜드 ‘헤라디야’와 함께 어프로치와 홀인원 게임을 진행하며, 5월 5일부터 5월 8일까지는 추첨을 통해 광복점 아쿠아몰 4층에 있는 ‘GDR 아카데미’의 원포인트 레슨권과 이용권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나들이 상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에게도 이번 행사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5월 5일부터 5월 8일까지 스포츠, 아웃도어, 골프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10%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된다.
이번 ‘슈퍼 레저’ 행사를 기획한 롯데백화점 광복점 문승익 팀장은 “야외 활동 수요가 늘어나는 것을 직접 체감하니 정말 엔데믹 시대가 성큼 다가온 것을 느낀다”며 “이번에 진행되는 롯데백화점 광복점 슈퍼 레저 행사에 많은 고객님들이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