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 5월 31일부터 정기예금과 적금 금리를 상품별로 최대 0.30%p 인상한다고 밝혔다. 한국은행 기준금리 상승분에 맞춰 예금 상품은 0.15%p에서 최대 0.25%p, 적금 상품은 0.20%p에서 최대 0.30%p 인상한다.
우선 우대이율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가입·변경할 수 있는 상품인 ‘BNK내맘대로 예금’ 금리를 1년제 기준 종전 최고 연 2.15%에서 연 2.40%로 0.25%p 인상하기로 했다.
적금 상품으로는 월드엑스포 부산유치 기원 상품인 ‘2030부산월드엑스포적금’ 금리를 3년제 기준 최고 연 4.30%에서 연 4.60%로 0.30%p 인상하기로 했다. 나머지 예적금 상품들도 1년제 이상 기준 0.25%p 수준으로 한국은행 기준금리 상승분을 반영해 신속하게 인상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 4월에도 한국은행 기준금리 상승분에 맞춰 정기예금·적금 금리를 최대 0.4%p 인상한 바 있다.
#모바일뱅킹 라이프 ‘기프트럭‘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BNK부산은행은 모바일뱅킹 라이프 ‘기프트럭’ 오픈 기념으로 ‘기프트럭으로 전하는 응원 캠페인’ 이벤트를 6월 12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고객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대상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 당첨되면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푸드트럭이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에 당첨된 개인고객(5명), 기업고객(15명) 총 20명에게 미니케익과 커피로 이뤄진 ‘보늬아리’ 세트를 제공한다. ‘보늬아리’는 순우리말로 구성된 합성어로 ‘우리가 감싸줄게, 함께 나아가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뜻한다.
개인고객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기업고객은 부산은행 영업점 창구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에 당첨된 개인 및 기업고객 모두 최대 100인분까지 푸드트럭을 통해 ‘보늬아리’ 세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 정영준 고객지원그룹장은 “이번 기프트럭 서비스를 통해 서로가 감사와 응원의 온기를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모바일뱅킹 라이프를 통해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 2월 BNK핀테크랩 3기 수료 기업이자, 부산 대표 창업기업 ‘브라이트클럽’에 지정된 푸드트래블과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 서비스에 ‘기프트럭’을 추가했다.
#하나투어와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대면 제휴사업' 협약
BNK부산은행은 5월 30일 오후 본점에서 국내 최대 여행사 하나투어와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대면 제휴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 서비스와 하나투어 ‘코브랜드(Co-brand)’ 연계 서비스 운영 △비대면 제휴마케팅 활성화 △제휴사업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 창출 모델 발굴 △기타 공동마케팅 추진 등 협력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에 추가될 ‘코브랜드’ 서비스를 통해 하나투어의 여행상품 조회는 물론, 예약 및 결제까지 할 수 있으며 그 외 다양한 추가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정영준 고객지원그룹장은 “코로나 엔데믹에 발맞춰 고객의 여행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국내 최대 여행사 하나투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뱅킹 ‘라이프’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모바일뱅킹의 ‘생활금융플랫폼’ 라이프 서비스를 통해 문화·공연, 야구, 꽃배달, 미니보험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기보] 김종호 이사장, 페루 생산부 장관과 간담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