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임직원들의 데이터 기반 사고 및 데이터 분석 기초역량의 함양을 목적으로 14일 3층 중회의실에서 ‘데이터 인문학’을 주제로 전사 특강을 실시했다.
BPA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플랫폼 정부 구현’, ‘디지털 경제 패권국가 실현’,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 등 새정부의 국정과제의 선제적 이행을 위해 ‘전사 데이터 역량강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전사 Data Generalist 양성 및 핵심인력의 Data Specialist 양성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Data Generalist는 업무 추진 시 간단한 데이터의 활용 및 제시된 데이터의 이해가 가능하고 데이터로 소통할 수 있는 기본 역량을 가진 인재를 말하며, Data Specialist는 데이터 분석 툴 기반 프로그래밍 역량과 분석능력을 보유하고, 목적에 맞게 데이터를 분석·활용·시각화할 수 있는 자를 가리킨다.
외부 전문강사(와이드코어 신도용 대표)를 초청해 진행된 이번 특강은 △빅데이터의 유형별 활용전략 △데이터 수집 및 시장 트렌드 분석방법 △데이터 시각화 전략 등 실무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주제와 난이도로 구성됐다.
BPA는 6월중 추가로 ‘코딩 없는 데이터 분석’이라는 주제로 실무자 대상 온라인 학습과 데이터 관련 핵심 부서장들을 대상으로 한 관리자 교육을 추진하여 임직원의 전반적인 데이터 역량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BPA는 사내 핵심인력들을 Data Specialist로 양성하기 위해 사내 학습조직 ‘디비디비딥(DBDB deep)’도 신설해 실무 연계형 학습을 지원한다. 학습조직의 구성원들은 데이터 분석 과제 실습과 전문가 자문을 통해 학습 내용을 체득하고, 조직에서는 연중 데이터 분석·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일회성 교육이 아닌 현장에서 적용되는 교육의 성과를 검증할 계획이다.
강준석 BPA 사장은 “경영환경의 디지털 전환은 필연적인 과제로, BPA도 일하는 방식의 대전환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문화조성 등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기관의 신성장 동력 발굴은 물론 정부 국정과제인 디지털플랫폼 정부 혁신의 성과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2년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 참가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6월 15일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2년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참가한다.
BPA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직자 대상 온라인 매체(ZOOM 화상플랫폼)를 활용하여 하반기 채용일정 및 블라인드 채용 등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사전 지원자에 한하여 비대면 구직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는 15일 15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되며, 기관소개·전형절차 등 채용정보 및 향후 취업 일정에 대한 안내와 실시간 참석자 질의에 대한 답변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BPA는 올해 하반기 신입 정규직 7명, 인턴 15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운영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
-
[부산시교육청] 행안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공모 국무총리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