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는 정영수 CJ그룹 글로벌경영고문이자 경상국립대 명예 경영학박사가 대학발전기금 1억 119만 원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정영수 고문은 11만 싱가포르달러(SGD)를 출연했는데 이를 한화로 환산하면 1억 119만 원이 된다.
발전기금 전달식은 6월 15일 오전 11시 가좌캠퍼스 본관 3층 접견실과 1층 명예의 전당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권순기 총장을 비롯해 대학본부 보직자와 정영수 고문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전달식은 기부자 소개, 출연증서 전달, 기부증서 전달, 감사패 전달, 인사 및 감사 말씀, 기념촬영, 명예의 전당 제막식의 순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정영수 고문은 진주 출신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한 뒤 1972년 ㈜한국마벨에 입사해 홍콩지점 수출 차장, 싱가포르법인 법인장으로서 글로벌 경영의 최일선에서 활약했다. 1984년 ㈜진맥스 대표이사 회장, 2000년 ㈜한국센트제임스 대표이사 회장을 거쳐 2009년부터 CJ그룹 글로벌경영고문으로 활동해 왔다.
싱가포르 한인회장, 아태지역 한인총연합회장, 한국상공회의소(싱가포르) 회장, 싱가포르 경제인연합회 이사, 싱가포르 한국장학회 회장, 한미동맹연합 명예회장, 세계한상대회 리딩 CEO, 세계한인언론인협회 총재, 글로벌한상드림 이사장, 세계한상대회 리딩CEO포럼 공동의장 등을 역임하며 재외 국민의 자립을 돕고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을 갖도록 독려했다.
정영수 고문은 CJ그룹의 글로벌 경영고문이자 동남아시아 비즈니스 전문가로서 청년들이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손꼽히는 대기업의 경영철학과 가치를 전파하고 창출하는 데 기여했다. 한상의 대표주자이자 재외동포의 후원자로서 재외동포 교육문화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재단을 설립했으며 동포 및 기업인들의 성공사례 발굴, 현지 언론에 정제된 한국 소식 제공, 현지 소식을 한국어로 전달하며 재외동포 언론인의 사명감을 고취했다.
동남아시아 민간 외교관으로서 베트남, 미얀마,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장학사업을 펼치며 현지인들에게 한국문화를 전파하고 차세대 경제인 발굴에도 크게 기여했다. 경상국립대는 정영수 고문의 이러한 글로벌 경영 경험과 성과를 인정해 5월 20일 정 고문에게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정영수 고문은 “경상국립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남의 국가거점국립대학이자 내 고향 진주에 위치한 대학이다. 경상국립대가 지역과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훌륭한 인재를 키워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발전기금을 출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경상국립대의 발전을 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권순기 총장은 “정영수 고문님은 한 사람이 이 세상에서 무엇까지 할 수 있는지를 입증하셨다. 어려운 시대에 세계무대를 개척해 가면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한국인의 긍지를 높이셨다. 미래를 열어가는 혜안과 뜨거운 열정으로 수많은 어려움을 헤쳐나가신 역사는 우리 모두의 귀감이 되셨다”며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하신 고문님의 거룩한 삶에 경의를 올리며, 고마운 은혜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강조했다.
#국어문화원, ‘2022년 경남 우리말 가꿈이’ 발대식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국어문화원(원장 김민국 국어국문학과 교수)은 6월 13일 오후 가좌캠퍼스 인문대학 아카데미홀에서 ‘2022년 경남 우리말 가꿈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 인사말씀, 우리말 가꿈이 선서와 임명장 수여, 우리말 가꿈이 서약, 기념촬영 순으로 간소하게 진행했다. 우리말 가꿈이는 국민의 바른 언어 사용과 바람직한 한글문화 전파에 앞장서는 동아리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사단법인 국어문화원 연합회가 지원한다.
올해 경남 우리말 가꿈이는 우리말 가꿈이 대표 정현아(국어국문학과 3) 학생을 비롯해 경남 지역 대학생 12명이 참가했다. 경남 우리말 가꿈이는 앞으로 청소년 언어·공공언어 실태 조사, 토박이말 연구, 세종 나신 날·한글날 기념행사, 우리말 알리기 거리 홍보 등 경남도민의 참여를 이끄는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김민국 국어문화원장은 “2022년 경남 우리말 가꿈이의 활약으로 경남지역에 바른 언어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사(6월 15일자)
△교무부처장 김동진 건축학과 교수
△학생부처장 강정화 한문학과 교수
△정책기획부처장 김종훈 아동가족학과 교수
△재정기획부처장 장경제 생물산업기계공학과 교수
△연구부처장 권종희 식품공학부 교수
△산학부처장 강필순 메카트로닉스공학부 교수
△대외협력부처장 김현욱 동물생명융합학부 교수
△입학부처장 최종표 생명과학부 교수
△교육혁신부처장 김겸섭 독어독문학과 교수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온종합병원 “삶 망가지는 게임중독...시간·목표 정해 즐겨야”
온라인 기사 ( 2024.12.08 1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