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장수목)는 23일 공단 창립 22주년 기념해 단체 헌혈을 통한해 생명나눔을 실천하고자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직원 20명이 헌혈에 동참하고 기증한 헌혈증은 소아암협회 등 수혈이 필요한 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장수목 본부장은 “우리 지역본부는 매년 단체 헌혈을 독려하고 최다 헌혈직원을 격려하는 등 헌혈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건보공단 부울경본부는 공단 창립 22주년을 맞아 가족돌봄청소년(Young-carer)을 지원하는 ‘희망더하기 버팀목’ 사업,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건이강이 육아용품 상자’ 기증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7월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창원중부지사, 창원YWCA와 ESG경영실천 합동 캠페인
국민건강보험공단 창원중부지사(지사장 원광연)와 창원YWCA(사무총장 반혜영)는 23일 창원시 용지공원 주변 환경정화 운동과 ESG경영실천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양 기관은 창원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용지공원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 오물 등을 회수했고 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이해충돌 방지법 준수 등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기관이 되겠다는 다짐을 알렸다.
건보공단 창원중부지사는 수년째 월1회 공원 및 거리를 청소하는 환경정화 운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1~2회 지역 시민단체들과 합동으로 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원광연 창원중부지사장은 “시민의 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계에 있는 공공기관으로서 환경적·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경영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반혜영 사무총장은 “YWCA의 핵심 주요사업 중 하나인 환경운동(EM)을 관내 공공기관과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박정현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온종합병원 “삶 망가지는 게임중독...시간·목표 정해 즐겨야”
온라인 기사 ( 2024.12.08 1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