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아울렛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쳐 F&B 공간
테이스티 그라운드는 기존에 있던 푸드코트의 면적을 760㎡(230평)에서 1,074㎡(325평)으로 확대하고, ‘서울 맛집 유치’와 ‘반려동물’ 그리고 ‘친환경’을 콘셉트로 하여 고객을 맞이한다. 도심형 백화점에서는 명품 브랜드 못지 않게 전국 유명 맛집과 SNS 인기 맛집을 유치하는 것이 중요하게 이미 인식돼 왔고 이제는 교외형 아울렛도 맛집을 유치하며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동부산점 테이스티 그라운드는 특히 부산에서는 접할 수 없는 서울 맛집에 집중했다. 총 12개 맛집으로 구성되는 테이스티 그라운드의 매장 중 부산 지역에서 최초로 문을 연 브랜드는 총 7개로 과반수 이상을 차지한다.
유명 티비 프로그램에 방영된 미국식 수제버거숍 ‘파이어벨’은 강남 대표 인기 맛집이다. 연예인, 인플루언서 등 셀럽들이 찾아 맛을 인정할 만큼 화제성이 검증된 매장으로 수도권 외 지역에서는 동부산점에 최초로 문을 연다.
360년 전통 일본 장인의 ‘수연면(테노베면)’을 선보이는 일본 면 전문점 ‘진가와’와 미식의 고장 일본 나가사키 장인의 손 맛을 담은 프리미엄 수제 돈카츠 브랜드 ‘타쿠미 나가사키’ 역시 부산에 최초 매장을 열고 색다른 장인의 맛을 선보인다.
생선구이 전문점 ‘구이구이’는 시청역과 여의도 일대에서 직장인을 비롯한 30~40대 연령층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유명세를 탄 매장이다. 특히 최근 들어 가정 내에서 냄새 등을 이유로 생선구이 조리를 선호하지 않는 생활 방식 변화로 인해 생선구이가 외식 선호 음식으로 주목 받고 있어 아울렛을 찾는 가족단위의 고객들이 선호하는 맛집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베트남 쌀국수와 볶음밥 등 전통 하노이식 음식 맛을 구현해 낸 ‘띤띤 익스프레스’, 1953년부터 시작해 70년 동안 노포의 맛을 이어오고 있는 오장동 함흥냉면 전문점 ‘오장동흥남집’ 등 부산 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서울 맛집들의 ‘위장 공격’이 예상된다.
동부산점 테이스티 그라운드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1,400만 펫팸족(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 아울렛을 찾는 고객들도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특화 공간인 ‘펫 그라운드(PET GROUND)’를 입구 근처에 마련했다.
32.7㎡(10평), 16석 규모의 독립된 공간인 ‘펫 그라운드’는 다른 고객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애견 카페에서나 볼 수 있었던 ‘펫 의자’를 비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외부 테라스 공간(49.6㎡, 15평, 24석 규모)에서도 반려동물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운영하며 펫팸족들을 위해 심혈을 기울인 것을 알 수 있다.
테이스티 그라운드 곳곳에서는 친환경을 생각한 점들 또한 눈길을 끈다. 푸드코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트레이 페이퍼 와 수저 봉투는 100% 천연 펄프 식품용 크라프트지(표백되지 않은 크라프트 펄프로 만든 갈색 종이)를 활용하여 제작하고 냅킨과 종이컵도 친환경 상품을 사용했다.
소모성 품목 외에도 인테리어에 있어서도 역시 생목 식재 활용 비중을 높이고 페인트나 접착제 등 마감재 역시 친환경 제품을 사용해 실내 오염 물질 배출을 최소화 했다. 전구 역시 일반 백열전구 대비 최대 90%까지 전력을 절약할 수 있는 LED 전구를 설치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주방 작업 공간 등 실내 곳곳에 즉시 분사 가능한 자동 소화 장비와 스프링클러 등을 완비해 안전한 푸드코트를 구현했다.
한편 동부산점은 지난 해 11월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을 입점시키고, 올해 6월 교외형 롯데 아울렛에서는 처음으로 ‘겐츠 베이커리’를, 그리고 이번 테이스티 그라운드를 오픈하면서 F&B 상품군의 경쟁력을 강화해가고 있다. 오는 9월에는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입점도 확정돼 동부산점을 찾는 고객들의 입맛을 점점 더 다양하게 충족시켜 줄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아울렛사업본부 아울렛F&B팀 임형빈 팀장은 “부산 지역에서는 직접 찾아가기 어려운 서울 맛집 등을 유치해 테이스티 그라운드를 구성했고 고객들이 입장해서 식사 후 퇴장할 때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을 구현하고자 심혈을 기울였다” 며 “올해 하반기에도 트렌디하고 유명한 맛집들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에 도입해 부산경남 지역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
-
[부산시교육청] 행안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공모 국무총리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