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이 2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2년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 산업 부문에서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KSQI’는 34개 산업, 134개 기업 및 기관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제도다. 전문 평가단이 고객과 동일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평가를 실시한다.
부산은행은 매월 영업점 직원 대상 ‘CS(고객서비스) 맞춤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CS직무 교육 콘텐츠’도 제공하는 등 서비스 품질 향상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고객의 의견이 반영된 상품개발, 서비스 강화 및 제도개선은 물론,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전담조직도 신설해 불완전판매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등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만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은행권 최초의 ‘시니어 서포터즈’ 제도를 도입해 시니어 등 디지털금융 소외 고객에 대한 업무 지원 및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령금융소비자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행복한 금융 맞춤창구’, ‘찾아가는 부산은행 어르신 창구’ 서비스의 일환으로 소형 이동점포도 운영하며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해나가고 있다.
올해 초에는 만 65세 이상 고객을 위해 ‘어르신 전용 상담센터’를 신설해 예금, 대출, 신탁, 전자금융 등 모든 은행 업무를 제공하며 시니어 층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강종훈 상무는 “KSQI 고객접점 부문 1위 선정은 고객의 가치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부산은행 전 직원 노력의 산물”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이번 KSQI 1위 선정을 기념해 ‘LIVE 정기예금’ 특판을 시행중이다. ‘Live정기예금’의 가입금액은 최저 1000만원 이상이며, 1년제 기준 3.20% 이율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총 한도 1조원 소진 시 판매가 종료된다.
#‘제4회 B-스타트업 챌린지‘ 시상식 개최
BNK부산은행은 지난 20일 본점에서 제4회 창업투자경진대회 ‘B-스타트업 챌린지’ 결승전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수한 창업 기업발굴 및 지역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B-스타트업 챌린지’는 부산은행과 부산광역시, 부산MBC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BNK벤처투자가 주관하는 전국 유일의 금융권 투자유치 대회다.
지난해에 이어 역대 최대규모인 총 상금 3억원을 걸고 지난 5월부터 세 달간 진행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150개 기업이 참여해 서류심사, 면접, 예선, 본선을 거쳐 최종 5개 기업이 선정됐다. 대상인 부산시장상에는 노코드(NO CODE) 기반의 모바일앱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꾸러기수비대가 선정돼 1억 30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금상인 부산은행장상(8000만원)에는 ㈜애즈위메이크, 은상인 부산문화방송사장상(5000만원)에는 ㈜일학교, 동상인 부산경제진흥원장상(3000만원)에는 히어로웍스, 특별상인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장상(1000만원)에는 플렉시블이 각각 선정됐다.
상금은 부산은행에서 지분투자 형태로 지급되며, 본선에 참가한 모든 기업에게 △부산은행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썸(SUM)인큐베이터’ 프로그램 참가 우선권 제공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주관하는 IR라운드 참가 자격을 부여하는 등 대회 이후 지속적인 후속 투자 연계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은행 안감찬 은행장은 “대외 불확실성에 투자심리가 위축되는 상황에도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무장한 스타트업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대회였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수상기업과 지속적인 협업 및 상생 노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롯데멤버스와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대면 제휴사업‘ 업무협약
BNK부산은행은 지난 18일 오후 본점에서 롯데멤버스와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대면 제휴사업 추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과 롯데멤버스의 △엘포인트(L.POINT) 멤버십 및 엘페이(L.PAY) 간편결제 서비스 제휴 △수신상품 출시 및 활성화(L.POINT 적금 등) △엘포인트 적립/사용 서비스 △공동 멤버십 브랜드 기획, 출시 및 활성화 등에 관한 협력 사업이다.
우선, 부산은행 수신상품과 롯데멤버스의 엘포인트 멤버십을 연계해 ‘L.POINT 적금’, ‘L.PAY 전용계좌’ 등 금융과 유통을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L.POINT 적금’은 2016년 출시한 ‘SUM포인트 적금’의 리뉴얼 버전으로 오는 8월초 출시 예정이며 고객의 니즈를 고려해 다양한 엘포인트를 적금에 납입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7월 20일부터 31일까지 총 500만원 상당의 고객 추첨 사전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부산은행 정영준 고객지원그룹장은 “롯데그룹의 핵심 멤버십 서비스사인 롯데멤버스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이 함께해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 출시될 L.POINT 적금 상품 뿐만 아니라 엘페이 연계서비스 등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더(The)특판 정기예금’ 6회차 판매
BNK부산은행은 비대면 전용 상품인 ‘더(The)특판 정기예금’을 6회차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특판은 금리상승기 단기자금 운영 수요를 반영해 가입기간 ‘6개월제’ 상품을 추가했다.
총 7000억원 한도로 판매하는 이 상품의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 고객으로 비대면 채널(모바일뱅킹, 인터넷)을 통해 가입 가능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다.
가입 기간은 6개월, 1년, 2년, 3년제 단위이며, 우대금리를 적용하면 6개월제 최고 3.15%, 1년제 최고 연 3.55%, 2년제 최고 연 3.75%, 3년제 최고 연 3.85%다.
최근 3년간 부산은행 정기예금·적금 신규 거래가 없는 고객(이하 신규고객)이 이 상품에 가입하면 우대금리 0.30%p를 제공하는 등 최대 0.40%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가입금액 500만원 이상의 6개월제 정기예금 신규고객에게는 경품 신청 선착순 250명에 게 CGV 영화관람권(1인 2매)을 제공하는 ‘반가운 손님(첫 거래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이번 특판 정기예금은 오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판매하며, 한도 소진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자세한 상품 내용은 부산은행 홈페이지 및 모바일뱅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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