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 이하 공단)은 25일과 26일 양일간 ‘2022년도 경영혁신 워크숍‘ 을 개최했다다.
이번 워크숍은 새정부 공공기관 혁신 방향에 발맞춰 실시됐으며, 공단 임직원이 참석해 공단 경영실태 진단을 통해 △현황 분석과 △방향 설정을 실시하고 △주제별 개선방안과 산재예방 종합서비스 기관으로서 △구체적 실행 계획 수립 순으로 심층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아울러 사업 부서와 지역 기관장은 토의 내용을 면밀히 검토해 공단 ‘경영혁신 추진계획’ 및 ‘중장기 경영전략’ 에 반영해 세부 실천과제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안종주 이사장은 “지금은 공단이 국민에게 신뢰받는 산재예방 종합 서비스 기관으로서의 재도약할 시기”라면서 “이번 워크숍으로 전 임직원이 합심해 공단의 경영위기를 극복하고 효율적인 경영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플랫폼노동자 건강보호에 함께 노력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 이하‘공단’)과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은 7월 22일 판교소재 카카오모빌리티 본사에서 ‘플랫폼노동자 건강보호 체계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공단은 뇌·심혈관 중심의 건강진단 비용 지원과 건강진단 결과 이상 소견자를 대상으로 사후관리, 고객응대근로자 보호 조치 및 직무스트레스 예방을 위한 지원을 추진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전국 26개 이동 노동자 쉼터에 야간 건강서비스를 도입해 건강진단 및 상담, 안전보건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플랫폼 종사자의 사전 보호 체계를 마련하고 건강관리 인식 제고를 위한 사업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안전보건의 사각지대에서 일하는 플랫폼 종사자의 건강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일터의 건강한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