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와 대여 서비스를 한번에”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이러한 중고거래 형태에 대여 서비스를 더한 신개념 브랜드 ‘클로젯셰어(Closet Share)’의 팝업 스토어를 9월 16일부터 9월 22일까지 지하1층 더웨이브존에서 진행한다.
클로젯셰어의 주된 콘셉트는 ‘안입는 옷은 빌려줘서 수익을 내고, 필요한 옷은 마음껏 빌리는’ 패션 셰어링 플랫폼이다. 이번 7일간의 롯데백화점 광복점 팝업 행사에서도 클로젯셰어의 중고 판매와 렌탈 상품 등록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해외패션 브랜드와 국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들의 중고 상품들을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2022년 5월 기준 의류/가방 등 8만 여개의 상품을 보유하며 탄탄한 재고량을 바탕으로 팝업 현장에서도 엄선해 고른 양질의 중고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중고 상품 외에도 클로젯셰어와 제휴한 브랜드들의 상품들을 함께 선보이며 부산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입지 않는 옷이나 가방들을 대여 서비스 제품으로 등록할 수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행사가 진행되는 롯데백화점 광복점 지하1층 팝업 스토어 내에 별도로 마련된 '셰어링부스'에서는 상품을 접수한 뒤 ‘품질 감정 단계’를 위해 서울 본사로 상품을 보낸다.
이후 대여 서비스에 상품이 등록이 되면 클로젯셰어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다른 고객들이 대여할 수 있게 되고 이를 통해 발생되는 이익의 일부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상품 등록 단계에서 해당 상품을 중고로 판매해도 좋다는 동의를 하게 되면 해당 상품은 중고 판매까지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광복점 여성패션팀 이태훈 파트리더는 “2030 세대들은 소유(ownership)의 개념보다는 접근(Access)에 가치를 두는 경향이 있어 중고 및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로젯셰어의 팝업 스토어를 기획하게 됐다”며 “그래도 아직까지는 이 시장이 성장 단계에 있지만 앞으로는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시교육청] 행안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공모 국무총리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2 )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