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구조단체 ‘위액트’와 구조견에게 ‘헌 이불’ 기부 캠페인 진행
대표적으로 지난 9월에는 반려인을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새 단장 해주고 반려동물과 함께 화보 컨셉의 프로필 사진을 촬영해주는 ‘메이크오버 프로젝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25팀을 선정하는데 약 4,500여팀이 지원해 경쟁률이 180:1에 달했으며, 최근 촬영을 마친 고객들도 높은 만족도를 표했다.
그 외에도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유기견 입양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롯데백화점은 단순 백화점내 펫 관련 매장과 편의시설 확대를 넘어 반려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고 더 나아가 구조견을 포함한 반려 문화 인식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겨울은 추운 날씨로 인해 유기견 및 구조견들에게 가장 혹독한 계절로 꼽히는 가운데 올해는 10월부터 일부 지역에 한파 주의보가 내려지는 등 예년보다 더욱 긴 겨울이 예상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지난 11월 11일부터 11월 20일까지 동물구조단체 ‘위액트(We Act)’와 함께 ‘액트 위드 어스(ACT WITH US)’를 테마로 구조견들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한다.
먼저 추운 겨울철 구조견들에게 생명이 돼줄 ‘헌 이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구조견이 구조돼 입양 전까지 머무는 임시 보호소는 일반적으로 차가운 컨테이너로 제작됐다. 겨울에는 이불 등 난방 용품이 필수지만 현실적으로 지원이 부족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광복·창원·울산점 등 6개 점포 ‘기부 카운터’ 운영..‘헌 이불’ 기부하면 ‘새 이불’ 50% 할인
-구조견의 구조 과정, 입양 등의 과정 담은 사진 전시로 반려 문화 인식 개선 콘텐츠 준비
이에 롯데백화점은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해 광복점(본관 9층), 창원점(본관 6층), 울산점(지하1층) 등 전국 총 6개 점포에 ‘기부 카운터(Donation Counter)’를 설치하고 고객들이 ‘헌 이불’을 버리는 대신 구조견들을 위해 기부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한다.
기증 가능 품목은 패드, 누빔 이불, 담요, 홑이불로 캠페인 기간(11/11~20) 중 ‘기부 카운터’를 통해 ‘헌 이불’을 기부한 고객에게는 11월말까지 ‘레노마홈’, ‘엘르’ 등의 침구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 금액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특히 이불은 재활용이 불가한 품목으로 폐기 시 전량 소각해야하기 때문에, 이번 ‘헌 이불 기부 캠페인’은 구조견 지원을 통한 아름다운 반려 문화 정착은 물론 환경보호 차원에서도 큰 의미를 가져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더욱 큰 호응이 예상된다.
구조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줄 콘텐츠도 함께 준비했다. 광복점 본관 9층, 창원점 본관 6층에 설치된 ‘기부 카운터’와 울산점 영플라자 7층 옥상에서는 구조견에 대한 선입견을 개선하고 입양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구조견들이 구조되는 과정과 입양 후 밝아진 모습 등을 사진으로 담아 전시 형태로 선보인다.
오세은 롯데백화점 라이프스타일 부문장은 “이번 ‘ACT WITH US’는 단순 기부 캠페인을 넘어 고객들의 작은 실천이 구조견들의 생명을 지켜주는 ‘첫 걸음’이 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올해를 시작으로 ‘헌 이불 기부 캠페인’등을 매년 정례화 시키고, 더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해 고객들의 가치 소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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