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패션디자인학과(학과장 채희주) 학생들이 비교과프로그램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잡지 ‘MODE’의 창간호를 발행했다. 매거진 ‘MODE’는 경성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에서 매거진 편집, 제작, 촬영, 기획 등에 뜻이 있는 학생들이 모여 채희주 교수의 지도 아래 비교과 활동으로 진행됐으며, 현재 동아리 형식으로 전환돼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MODE’는 매거진 동아리팀 ‘모드’의 첫 잡지인 만큼 팀원들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주제의 칼럼들로 구성됐다. 이번 창간호에 참여한 ‘모드’팀 학생들(김태원, 김우진, 차승훈, 김소연, 김가은, 안선희)은 패션 관련 칼럼뿐만 아니라 리빙 제품 소개, 여행지 추천, 향수 추천 등 라이프스타일에 밀접한 주제들을 알차게 담아냈다.
매거진 동아리 ‘모드’팀 학생들은 “처음 제작하는 창간호다 보니 우여곡절이 많았는데 성공적으로 MODE 매거진 창간호가 발매된 것에 대해 성취감을 느낀다. 학과, 더 나아가 학교를 대표하는 매거진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직접 에디터가 되어 잡지를 만든다는 것이 흔치 않은 경험인데 지지해 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매거진 팀 ‘모드’는 2022년 7월 설립됐으며, 2022년 10월 첫 창간호를 발행했다. 잡지는 경성대학교, 타 대학의 관련 학과, 고등학교 등에 배포 예정이며, 대학생들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격월로 발간할 예정이다.
나아가 경성대학교 및 패션디자인학과를 홍보할 수 있는 프로모션 수단으로도 확장할 예정이며, 곧 발행될 12월 크리스마스 특집호를 준비하고 있다. 경성대 패션디자인학과는 잡지 발행 및 유튜브 콘텐츠를 이용한 다양한 비교과 및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적이고 실무에 강한 패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중이다.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안진우 교수 65회 부산문화상 수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공과대학 메카트로닉스공학과(학과장 최주용) 안진우 교수는 지난 11월 16일 부산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65회 부산문화상’ 시상식에서 부산문화상(자연과학부문)을 수상했다.
경성대학교 공과대학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안진우 교수는 30여 년간 대학에서 공학 분야 기초인력과 고급 연구인력 양성에 기여했으며, 연구분야에서는 전동기 신기술 개발에 많은 성과를 거뒀다. 100여 건의 산학협력기술개발과 550여 편의 논문, 80여 건의 국내외 특허, 7편의 저서 발간 등으로 이 분야에서 세계적 연구실적 및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부산의 지역특화산업의 하나인 고령친화산업 발전을 위해 2008년부터 10여 년간 산업부로부터 10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전동복지기기 등 고령친화기술을 개발하고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해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안진우 교수는 30여 년간 전기공학교육과 연구개발을 담당하며, IEEE(국제전기전자학회), 대한전기학회, 전력전자학회 등에서 50여건의 논문상과 학술상을 수상했다. 특히 스위치드 릴럭턴스 전동기설계 및 구동기술 확립 공로로 부산과학기술상(2011), 전기공학발전에 대한 공로로 지식경제부장관표창(2011), 전동복지기기 관련 기업지원을 통한 지역산업 활성화 공로로 부산광역시장표창(2012), 고령친화산업 활성화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표창(2013), 스위치드 릴럭턴스 전동기의 세계최고 기술확보 공로로 과학기술훈장 웅비장(2016), 지식재산권 창출과 발명진흥공로로 부산광역시장표창(2020), 신기술개발공로로 산업통산자원부장관표창(2020)을 수상했다.
#교수학습센터, 메타버스 혁신교수법 특강 동아대와 공동 개최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교무처 교수학습센터에서는 지난 11월 4일 '메타버스 플랫폼 moim 이론과 실습'을 주제로 '혁신교수법 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혁신교수법 특강은 경성대-그리드-동아대 메타버스 플랫폼 moim 활용 MOU 체결로 개발한 메타버스 moim 플랫폼을 경성대, 동아대 교원들에게 소개하고 활용하는 방안을 주제로 실시하여 경성대, 동아대 교원 총 71명이 참여했다.
경성대학교 교수학습센터는 앞으로 미래교육을 위한 대학 간 공유협력 강화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moim을 통한 경성대-동아대 메타버스 기반 교육혁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