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는 1월 12일과 13일 사천시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중앙자치기구 및 단과대학 대표 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3학년도 간부 학생 리더십 캠프’를 열었다.
경상국립대 학생처(처장 권선옥)은 2023학년도를 이끌어 갈 학생 대표들이 올바르고 적극적인 리더십을 바탕으로 각종 학내·외 행사를 건전하고 안전하게 진행하는 등 학생 대표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캠프를 마련했다.
캠프에서는 최효정 리더십 강사(경남일보 상무이사)가 경상국립대 졸업생으로서 후배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간부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는 강의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과 정진혁 팀장은 학생들의 올바른 학생회비 사용과 과도한 학생회비 징수 등 사례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학생들이 집중하며 즐길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캠프를 진행했다.
특히 학생처-중앙자치기구 간부 학생 간담회 시간에는 2023학년도에 학생들과 학생처가 추진할 다양한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권선옥 학생처장은 “학생과와 간부 학생들이 협업해 2023학년도 모든 행사를 안전하게 진행해 모두에게 최고가 되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창업동아리 베이커스, 수익금 대학병원에 기부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창업동아리 학생들의 따뜻한 기부가 뒤늦게 알려졌다. 경상국립대 링크(LINC) 3.0 사업단(단장 김형범)과 창업지원단(단장 정재우 부총장)에 따르면 창업동아리 베이커스는 창업동아리 활동으로 ‘빵 판매 수익금과 빵 만드는 교육 지도비 수익금 전액’을 경상국립대교병원에 기부했다.
학생들은 12월 12일 열린 기부행사에서 “환자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수익금을 기부한다”고 말했다. 기부금액은 200만 원이다.
이번 기부활동에 참여한 창업동아리 베이커스는 팀장 김현진 토목공학과 학생과 팀원 임혜인 토목공학과, 최혜지 식품공학과, 김도윤 식품공학과, 이지우 식품공학과, 송수지 식품공학과, 정태호 식품자원경제학과, 박준혁 식품영양학과, 이유빈 수의학과, 이유진 산업시스템공학과, 최예인 물리학과 학생 등 모두 11명이다.
김형범 LINC 3.0 사업단장은 “경상국립대 창업동아리 학생들의 따뜻한 기부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도록 창업동아리 지원을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