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설 연휴를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10일부터 20일까지 설맞이 도시환경정비 집중 추진한다.
주요 정비지역은 관내 주요 관광지, 전통시장, 주요 간선도로 및 상습 불결지, 다중집합장소 등이며 중점 정비 대상은 쓰레기 무단투기, 불법 광고물 제거, 노상적치물 정비, 불법주정차 단속, 가로변 공사 현장 정비 등이다.
특히 18일은 ‘설맞이 도시환경정비의 날’로 지정해 공무원, 국민운동단체(새마을, 바르게살기, 자유총연맹) 및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대대적인 설맞이 대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설맞이 환경정비를 시작으로 올 한해 새봄맞이, 우수기, 휴가철, 추석맞이 등 시기별 지속적인 환경정비를 추진해 사계절 깨끗하고 쾌적한 ‘행복도시 기장군’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철마면 “새해 희망을 ‘복이 오는 소망나무’에 달아주세요”
기장군 철마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양재열)와 철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명순)은 철마면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입구에 ‘복이 오는 소망나무’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복이 오는 소망나무’는 새해를 맞아 주민들이 올해 이루고자 하는 소원이나 행정복지센터에 대한 바램 등을 카드에 작성해 소망나무에 걸어 두는 이벤트로, 관내 주민들에게 새해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는 추억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양재열 철마면장은 “코로나와 경기 불황으로 힘든 시기에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드리고, 주민들과 희로애락을 함께 할 수 있는 사업들을 계속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명순 철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소망카드를 통해 최근 여러 힘든 상황 속에서 면민 모두에게 위로와 희망이 전달되고, 메시지에 담긴 소망과 바람이 새해에 반드시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복이 오는 소망나무’는 오는 2월 3일까지 운영하며, 소망이 담긴 카드는 2월 5일 철마면 장전천에서 열리는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에서 소원을 기원하며 태워질 예정이다.
#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 위해 노트북 기탁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광훈)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노트북컴퓨터 14대(1천 7백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고리본부는 지난 2022년 가전제품 지원, LED 전등 교체 지원 등 기장군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기부한 노트북컴퓨터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에 지원돼 대상 아동의 교육환경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고리원자력본부 김종이 대외협력처장은 “노트북컴퓨터 기부는 최근 원격학습 실시 등 학습 환경변화에 맞춰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기장군 관계자는 “사례관리 가구를 가정방문 해보면 다자녀 가구에 컴퓨터가 없거나 한 대로 나눠 쓰는 열악한 교육환경 가정이 많아, 그 수요에 비해 지원이 부족한 실정”이라면서 “이번 기부로 나눔 문화가 확산돼 아동들의 교육·생활환경이 더욱 개선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분야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내 후원 및 협약을 통한 의료비 지원 사업, 주거환경 개선 사업, 교육비 지원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이면 누구나 드림스타트로 문의해 고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