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철도와 함께 성장해온 유통·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 경인본부는 직영매장 및 파트너사 매장의 음료 제조 과정에서 나오는 우유팩을 재활용하는 ‘자원 선순환 활동’을 철도역사 이외 매장까지 확대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시행 중인 우유팩 재활용 사업을 더욱 확대한 것으로, 기존 참여 매장 외에 수도권 전철 1호선 대방역 인근 지역매장 3개소와 초등학교, 사회복지관 등이 ‘자원 선순환 활동’에 추가 동참했다. 지역기관까지 확대해 수거된 우유팩은 재활용을 통해 화장지 등으로 생산돼 지역사회에 기부될 예정이다.
권삼덕 코레일유통 경인본부장은 자원 선순환에 동참한 지역 매장에 감사장을 전달하는 자리에서 “지역 기관들의 동참을 통해 ESG경영 활동을 확산하게 돼 뜻 깊다”며 “향후 지역가정과 기관으로 참여 주체를 확대해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탄소중립실천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청본부, 대전광역시장 기부 유공 감사패 받아
대한민국 철도와 함께 성장해온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 충청본부가 5일 대전광역시청 중회의실에서 기부문화 조성 유공기업으로 선정돼 대전광역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기부활동으로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시민 및 단체를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함으로써 그 공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코레일유통 충청본부는 2022년 지난 한 해 ‘사랑의 온정 나눔’, ‘행복한 집 무료급식소 정기후원’ 등을 통해 약 2천3백여만원의 기부활동에 동참한 바 있다. ‘생명나누기 사랑의 헌혈 행사’,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등의 활동으로 지역 사회 공헌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윤병일 코레일유통 충청본부장은 “지역사회에 꾸준한 나눔을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욱 큰 나눔의 실천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부산시] ‘해양 싱크탱크 정책협력 네트워크’ 출범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