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기존의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으로 지역사회와 대한민국의 경제발전과 나눔을 실천한 '新지식인'들이 선출됐다.
'2023 글로벌 신지식인 인증식'이 12일 대구 북구 중앙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사)글로벌신지인인인증협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사)글로벌신지인인인증협회 김창준 총재·권상호 공동대표회장, 배우 최수봉, YTN 허성준 대구경북본부장, 대구한국일보 유명상 대표, 류규하 중구청장, 조재구 남구청장, 김재우 대구시의원, 이재욱 합천경찰서장, 홍성택 (사)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회장, 전영태 수성구의회의장, 김영수 국방권익위 연구소장, 권은진 미래지식포럼 총동창회 회장, 서중영 ㈜케이스 유통대표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신지식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홍준표 대구시장, 권영진 전 대구시장, 강은희 대구교육감 등도 축전를 보내며 신지식인으로서 지역 발전에 함께 이바지 하자고 응원했다.
올해 신지식인은 건축·외식업·중소기업·자영업·교육·문화예술·스포츠 등 사회각층 12개 분야에서 활약한 53명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뽑혔다.
건축분야에선 △배준성 ㈜제스트건설 이사 △임경묵 인타이틀 대표 △이상엽 ㈜두낫 대표 △박진헌 팔렛트 대표 등이 선정됐다.
교육분야는 △최인향 대구시학교운영위원연합회 이사 △사공정규 동국대학교 의과대학교수 △천은아 정나눔주식회사 대표가 뽑혔다. 공무원은 △이재욱 합천경찰서 서장 △장미진 대구시청 주무관 △ 김재우 대구시의원 등이 선정됐다.
부동산 분야에는 △정초목 굿모닝공인중개사사무소 이사 △박주현 리맥스에이블파트너스 대표 △이수연 부동산S&S 대표 △임순매 봄부동산개발컨설턴트 대표 등이 뽑혔다.
외식업 분야로 △김태훈 Amass 대표 △이원우 푸드나이트 대표 △허재흠 신짜오푸드 대표 △권수자 ㈜예화 대표 등이 이름을 올렸다.
자영업은 △배종진 대풍산업 대표 △박영호 지평 대표 △이덕경 골프원 대표 등이 선정됐다.
문화예술에서는 △정연도 주식회사 디아이티엠 대표 △서민경 한국테라피요가&필라테스 대표 △정희준 ㈜디에스그룹 대표 △황선우 고산농악보존회 단장△하감독 호감얼굴연출 대표 △김미숙 화가 등이 명예의 자리에 올랐다.
중소기업 분야의 경우 △김상훈 반석산업기계 대표 △김수태 ㈜영농 대표 △김동영 세무법인택시월드대구지점 대표 △이윤지 대정공업 대표 △신주호 다인산업기계㈜ 대표 △조창기 이공이앤플라워 대표 △권세기 ㈜제이솔루션 대표 △김정진 ㈜명진전력 대표 △홍석환 덕원기술단 대표 △추광엽 벽진바이오텍 대표 △권영갑 ㈜EMS 대표 △도재포 ㈜잘라텍 대표 △권오중 ㈜대유기전공사 대표 등이 선정됐다.
이외도 △정효근 세무회계사무소 대표(경영) △백기암 블루캔틴애드 대표(서비스) △이형주 의료법인 유원의료재단 대표(의료) △장재혁 달구벌신협 부이사장(금융) △김강산 (주)오션산업 대표(무역) △배순조 동화사자비원 원장(미용) △안창호 법무법인 율빛 사무장(법률) △우승민 Sport WA 대표(스포츠) △허성준 YTN 대구경북 본부장(언론) △권윤희 나의花요일 대표(농업) 등도 이름을 올렸다.
학생 분야에선 마티아스(Matias·볼리비아), 몬돌쇼본(Mondol shovon·방글라데시), 엠마누엘(Emmanuel·탄자니아)이 각각 수상했다.
이날 현장에 직접 방문한 (사)글로벌신지인인인증협회 김창준 총재는 "사단법인 글로벌신지식인협회는 청년기업의 창업과 중소기업의 발전을 기치로 삼아 궁극에는 사회에 공헌하고자 하는 비영리단체"라고 소개하며 그간의 소회를 밝혔다.
그는 이어 "번뜩이는 창의력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나눔과 봉사의 정신에 바탕을 두며 개인의 삶과 대한민국을 발전시키는데 함께 하자"고 말했다.
권상호 (사)글로벌신지인인인증협회 공동대표회장은 "新지식인의 역사를 새롭게 기록할 오늘의 인증식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열정과 헌신으로 국가경쟁력의 핵심 동력이 되어 함께 대한민국을 빛내는데 동참하자"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글로벌 신지식인 인증협회(GNICA·Global New Intellectual Certification Association)'는 1999년부터 시작된 비영리단체다. 매년 학력이나 직업에 상관없이 각자의 분야에서 열정과 집념으로 일궈낸 지식을 우리 사회와 공유하는 '신지식인'을 선정하고 있다.
신지식인의 자격요건은 창의력, 변혁, 정보공유, 사회공헌으로 기존의 틀에 벗어난 새로운 아이디어를 함께 공유하고 지역사회의 경제발전은 물론 나눔과 봉사도 함께 실천하는 것이다. 인증절차는 서류접수·심사, 면접, 현장방문, 최종검토, 심사결과발표, 인증식, 회원등록 순으로 진행된다.
김은주 남경원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
-
홍준표 "용병 하나 선택 잘못 했을 뿐…기죽지 말자"
온라인 기사 ( 2024.12.08 22:53 )
-
[인터뷰] 박창범 전 우슈협회장 "이기흥 회장이 당선되면 종신제 간다"
온라인 기사 ( 2024.12.09 10:12 )
-
경북도, 2025 국비예산 역대 최대 11조 8677억 원 확보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