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10일 오전 부산은행 본점에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지역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행복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BNK행복장학금’은 2007년부터 부산은행이 ‘BNK희망나눔재단’을 통해 매년 지역의 우수인재 육성과 모범학생 지원을 위해 추진 중인 장학 사업이다. 현재까지 8400여명의 학생에게 총 80억여 원의 학업장려금을 지원했다.
부산은행은 부산·김해·양산 소재 26개 대학교 및 부산시교육청, 부산출입국·외국인청,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협회로부터 추천받은 학생 273명과 카이스트(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 우수생 11명 등 총 284명을 선발했다.
올해 장학금 지원규모는 총 5억원으로 1인당 최대 200만원을 수여하기로 했다. 특히 2020년부터 지역아동센터와 아동복지시설을 통해 선정된 학생에게는 매년 학업성취도 등을 고려해 대학 졸업 때까지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며 사회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사업을 통해 지역 간 교육편차를 해소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부산은행 금융클래스 앱’을 이용한 라이브 금융교육 △시니어장애인 등 취약계층 금융교육 △금융역사관 운영 △고교생 대상 ‘꿈담기 진로체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아시스 프로그램’으로 여름철 폭염 극복 지원
부산은행은 ‘BNK 오아시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 영업점을 통해 자외선 차단 양산을 빌려주는 ‘양산 나눔 캠페인’을 8월 14일부터 실시한다. ‘BNK 오아시스 프로그램’은 최근 연이은 폭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온열질환과 각종 사회적 문제에 대한 예방을 위해 추진됐다.
전국 200여개 영업점에 지역 중소기업을 통해 제작한 양산 1만개를 배포하고 폭염이 이어지는 날에 고객과 시민들에게 무상으로 대여할 계획이다. 무더위로 양산이 필요한 경우 부산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빌려 쓰고 자율적으로 반납하거나 양산이 필요한 다른 사람에게 전달해도 된다.
BNK는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을 위한 ‘무더위 쉼터’도 운영한다. 양행 전 영업점 객장에 마련된 ‘무더위 쉼터’에는 방문고객을 위한 부채 선물과 함께 냉장고, 아이스박스 등이 구비돼 있어 시원한 생수와 음료수를 즐기며 더위를 피할 수 있다.
8월말까지 운영되는 ‘무더위 쉼터’는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은행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폭염으로 힘들어하는 시민들에게 잠시 쉴 수 있는 시원한 그늘이 되겠다는 바람을 담아 이번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며 “BNK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그룹 차원의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은행, 게임도 하고 기부도 하는 ‘오락실 with 퍼네이션’ 오픈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0일 게임을 즐기고 자연스럽게 기부도 할 수 있는 ‘오락실 with 퍼네이션’ 서비스를 모바일뱅킹 ‘라이프’에 오픈했다.
‘오락실 with 퍼네이션’은 △B팡 △B픽미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을 무료로 제공하는 콘텐츠다. 퍼네이션(Funation)이란 즐거움(Fun)과 기부(Donation)의 합성어로, 번거로운 절차나 기부 금액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기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부산은행은 미니게임 이용 고객을 위해 오는 12월 20일까지 △월별 랭킹전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별 랭킹전은 게임 점수가 높은 상위 30명을 매월 선정해 1만원에서 최대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게임 중 획득한 포인트로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치킨, 커피, 백화점 상품권 등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은 올해 연말까지 고객이 게임에 참여할 때마다 10원씩 적립해 최대 500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부산은행 노준섭 고객지원본부장은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러운 기부 문화를 만들고자 서비스를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고객에게 만족도 높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모바일뱅킹 ‘라이프’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고 당초 흩어져있던 혜택과 서비스를 콘텐츠 성격에 따라 재구성해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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