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로 북상하던 지난 9일 오후 학교 현장 대비 실태를 점검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날 동주여자중학교, 감천중학교, 송도초등학교, 부산보건고등학교를 차례로 방문해 태풍에 대비하는 현장 실태를 꼼꼼히 점검했다.
이어 학교 관계자들에게 더욱 빈틈없이 태풍에 대비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최근의 호우로 피해를 입은 학교는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하도록 재차 당부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부산지역은 목요일인 10일 오전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학생 안전과 학교시설 보호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하윤수 교육감, 수능시험 D-100일 수험생 격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 앞으로 다가온 지난 8일 오후 7시 수영구 덕문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고3 수험생과 교직원을 격려했다.
이날 하윤수 교육감은 무더운 날씨에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학생들을 응원했다. 하 교육감은 “여러분 모두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잘 정리해 원하는 결과를 얻길 기대한다”며 “건강해야 시험을 잘 치를 수 있으니, 남은 기간 건강관리에 특별히 신경을 써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정보인프라 종합관리시스템 구축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학교 정보자원을 한눈에 파악하고 관리를 효율적으로 돕는 ‘교육정보인프라 종합관리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사용자 매뉴얼을 배포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육정보인프라 종합관리시스템’은 교수·학습환경의 디지털화를 위한 블렌디드 교실, 학습용 스마트기기와 충전보관함, 무선망 등의 정보자원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시각화하고, 다양한 기기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정보자원 시각화,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위한 장애관리, 교육청에서 지원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지원계획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고서 자동 작성도 지원해 학교 정보기기 관리업무 효율화를 도모한다.
시스템 활용을 돕는 사용자 매뉴얼은 정보기기 관리업무, 장애처리, 통계자료 생성을 업무 흐름에 따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특히 학교에서 자주 문의하는 정보자원 현황관리 절차, 정보기기 폐기 절차, 장애 처리 절차와 함께 시스템 사용법을 상세히 알려준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디지털 기반 수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학교의 정보기기 관리업무 효율화가 꼭 필요하다”며 “교육정보인프라 종합관리시스템이 정보기기 관리업무 효율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부산시] ‘해양 싱크탱크 정책협력 네트워크’ 출범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