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는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14일까지 3주간 창원 상남동 소재 경남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초중고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름방학 특강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및 은행원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청소년의 금융지식 함양 및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실시됐으며, 도내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3주간의 전 일정이 조기에 신청 마감되며 진행됐다.
조근수 본부장은 “금융지식 함양은 물론이고 금융권에 대한 진로탐색 기회 제공으로 경남의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 청소년금융교육을 더욱 활성화하겠다”며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은행 본연의 역할인 지역 경제활성화는 물론이고 도민에게 사랑받는 농협은행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NH농협은행은 금융감독원 주관 ‘1사1교 금융교육 우수금융회사’로 6년 연속 선정됐으며, 경남청소년금융교육센터는 올해 5월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 주관 ‘교육기부 진로체험 우수 인증기관’에 선정되는 등 경남뿐 아니라 전국의 청소년금융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NH농협생명 경남총국, ‘2023년 출발! 농협생명 해피드림 캠페인’ 시상
‘해피드림 캠페인’은 지역사회 및 농업인 고객의 건강과 재산보호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농축협을 발굴하는 캠페인으로 경남에서는 102개 사무소가 수상하게 됐다.
NH농협생명 경남총국(총국장 장병철)은 지난 14일 ‘2023년 출발! 농협생명 해피드림 캠페인’ 우수 사무소로 선정된 동창원농협(조합장 황성보), 남창원농협(조합장 강호열), 마산시농협(조합장 박상진), 내서농협(조합장 김진석)에 대해 인바디 체지방측정기 및 테블릿PC 전달식을 진행했다.
장병철 총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고객의 건강과 재산보호를 위해 노력해주신 임직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복지증진 및 발전을 위해 노력함과 동시에 경쟁력을 갖춘 상품으로 농민과 지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진양농협, 영농회 돌며 사업설명회 및 좌담회 개최
진주진양농협(조합장 손종태)은 조합원을 대상으로 8월 7일부터 9월 8일까지 91개 지역 영농회를 찾아 진주진양농협의 당면 현황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주진양농협은 진주시 동부권 5개면 합병조합으로 지수면 상동 영농회를 시작으로 조합사업 설명과 조합원의 다양한 의견에 대한 청취와 현장 토론을 펼치며 조합원의 애로사항과 농협 발전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손종태 조합장은 “지난 4년간 코로나19와 조합장 선거 등으로 조합원과 소통이 어려웠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조합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조합원 복지와 실익증대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