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지난 18일 김해농수산물유통센터에서 성낙인 창녕군수, 김재한 창녕군의회 의장, 류해석 남해부군수, 최재호 무학(주) 회장, 안동환 한우지예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 한우 소비촉진 특별 할인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한우 사육두수 증가와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둔화로 한우가격이 하락해 한우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한우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자 창녕과 남해의 1등급 한우를 시중가 대비 30~40% 할인된 가격으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판매했다.
경남한우 소비촉진 특별 할인행사에서는 나눔축산행사의 일환으로 창녕축협(조합장 이춘기)과 남해축협(조합장 최종열)에서 창녕한우·남해한우(각 300만원 상당)를 농협한우지예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안동환)에서 경남한우(각 200만원 상당)를 창녕군 및 남해군 관내에 전달했고, 불고기 무료시식회와 경남마늘 소비촉진행사도 함께 실시했다.
김주양 본부장은 “한우농가와 소비자 모두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이번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남농협은 지속적으로 농가와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러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협 경남검사국, ‘농협 하나로마트’ 여름철 위생관리 집중 점검
농협 경남검사국(국장 류종렬)은 22일 통영농협(조합장 황철진) 종합감사 중 하나로마트를 찾아 ‘식품위생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여름 하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식품위생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즉석판매제조 가공식품, 수산물, 축산물, 기타 식중독 우려 품목 등에 대한 위생관리, 품질상태, 유통기한, 원산지, 작업장 위생관리 상태 등을 집중 점검했다.
류종렬 검사국장은 통영농협 담당직원들에게 “하나로마트는 우리 얼굴이다. 위생사고는 농협 이미지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만큼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주기적인 자체 점검과 통영 관내 최고의 농축수산물을 공급한다는 마음으로 안전한 먹거리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시교육청] 행안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공모 국무총리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2 )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